[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마트가 초저가 생활용품 1,340여 개를 출시하고 매장 내 편집존인 와우샵(WOW SHOP)을 시범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와우샵은 전 상품을 1,000원부터 5,000원까지 균일가로 판매하는 공간이다. 이마트는 고물가 기조 속에서 실용성을 중시하는 초저가 소비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이번 편집존을 기획했다. 전체 상품의 64%를 2,000원 이하로 구성하고 86%를 3,000원 이하로 배치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이마트는 17일 왕십리점에 66.1제곱미터 규모의 와우샵 1호점을 도입했다. 이어 연말까지 은평점(19일), 자양점(24일), 수성점(31일) 등 총 4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운영 상품은 수납함, 옷걸이, 욕실화 등 홈퍼니싱 제품부터 주방용품, 문구, 디지털 액세서리까지 일상생활 전반을 아우른다.
주요 상품으로는 1,000원대 옷걸이와 간편용기, 2,000원대 욕실화와 세면타월, 3,000원대 투명 리빙박스 등이 있다. 이마트는 모든 상품을 100% 해외 직소싱 프로세스로 직접 수입해 중간 유통 단계를 축소함으로써 초저가를 실현했다.
또한 20여 년간 축적된 직수입 상품 품질 관리 프로세스를 적용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품목별로 KC 인증, 식품검역, 어린이제품 안전인증 등 법정 인증 절차를 이행해 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업체 관계자는 "이마트만의 상품 기획력과 품질 관리 노하우를 집약해 깜짝 놀랄 가격의 생활용품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초저가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와우샵은 전 상품을 1,000원부터 5,000원까지 균일가로 판매하는 공간이다. 이마트는 고물가 기조 속에서 실용성을 중시하는 초저가 소비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이번 편집존을 기획했다. 전체 상품의 64%를 2,000원 이하로 구성하고 86%를 3,000원 이하로 배치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이마트는 17일 왕십리점에 66.1제곱미터 규모의 와우샵 1호점을 도입했다. 이어 연말까지 은평점(19일), 자양점(24일), 수성점(31일) 등 총 4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운영 상품은 수납함, 옷걸이, 욕실화 등 홈퍼니싱 제품부터 주방용품, 문구, 디지털 액세서리까지 일상생활 전반을 아우른다.
주요 상품으로는 1,000원대 옷걸이와 간편용기, 2,000원대 욕실화와 세면타월, 3,000원대 투명 리빙박스 등이 있다. 이마트는 모든 상품을 100% 해외 직소싱 프로세스로 직접 수입해 중간 유통 단계를 축소함으로써 초저가를 실현했다.
또한 20여 년간 축적된 직수입 상품 품질 관리 프로세스를 적용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품목별로 KC 인증, 식품검역, 어린이제품 안전인증 등 법정 인증 절차를 이행해 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업체 관계자는 "이마트만의 상품 기획력과 품질 관리 노하우를 집약해 깜짝 놀랄 가격의 생활용품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초저가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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