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김문수, 국립순천대-국립목포대…통합대학 교명 선정 결과 나와

2025-12-11 19:44:13

김문수 국회의원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김문수 국회의원 (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이상욱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남 순천갑 김문수 국회의원은 10일 국립순천대-국립목포대 통합공동추진위원회에서 ‘전라국립대학교’와 ‘전남국립연합대학교’가 최종 교명 후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쉽게도 ‘국립김대중대학교’는 최종 포함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9일 국회 기자회견에서도 발표했듯이 교명 선택 과정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양 대학 구성원들의 충분한 숙의와 자율적 판단이라고 힘줘 말했다.

게기에다가 대한민국 민주화와 정보화, 그리고 세계가 인정한 김대중 대통령의 민주·인권·평화의 가치는 국립순천대-국립목포대 두 대학이 통합해 나아가야 할 방향성과 깊이 맞닿아 있다고 김문수 의원은 언급했다.

이어 김 의원은 통합대학이 어떤 이름을 선택하든 이러한 가치가 대학의 교육·연구·운영 전반에 충실히 구현돼 전남을 넘어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가는 대학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교명도 중요하지만 더 본질적인 과제는 통합대학이 어떤 가치와 비전을 실천하는 대학으로 발전해 나가느냐가 관건이라고 했다.

여기에 더해 김문수 의원은 전남지역 국회의원의 한 사람이면서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통합대학이 지역과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로 도약할 수 있는 국립대학으로 자리 잡리 잡을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이상욱 로이슈(lawissue) 기자 wsl0394@daum.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