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 ‘데이터AI 기반 부동산마케팅 산업 고도화’ 업무협약

2025-12-09 14:45:48

(좌측부터) 김국진 부회장, 김병수 부회장, 이완직 부회장, 한국데이터경제연구원 강만수 연구원장, 강혜구 상무(두레시닝), 장영호 회장, 정명숙 부회장, 이월무 수석부회장, 이윤상 명예회장.(사진=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이미지 확대보기
(좌측부터) 김국진 부회장, 김병수 부회장, 이완직 부회장, 한국데이터경제연구원 강만수 연구원장, 강혜구 상무(두레시닝), 장영호 회장, 정명숙 부회장, 이월무 수석부회장, 이윤상 명예회장.(사진=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
[로이슈 최영록 기자] (사)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회장 장영호)는 9일 건설회관에서 ㈜두레시닝(대표이사 윤순기)과 ‘데이터 및 AI 기술을 활용한 부동산 산업 발전과 정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 환경 속에서 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부동산 마케팅 산업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과학적인 정책 분석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두레시닝은 하나금융그룹의 인하우스(In-House) 아웃소싱 기업으로 출발해 현재는 부동산 빅데이터 및 AI 기술을 보유한 ‘한국데이터경제연구원(KDEI)’을 부설로 운영하고 있는 프롭테크 기업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협회 회원사 대상 데이터 솔루션 제공 ▲데이터 기반 정책 분석 및 공동 연구 ▲AI·데이터 시각화 기반 정책 자료 고도화 ▲데이터·AI 전문 인력 양성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 장영호 회장은 “이번 협약은 우리 회원사들이 경험과 직관을 넘어 객관적인 데이터와 AI 기술을 무기로 삼을 수 있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특히 비주거용 부동산 시장의 투명성을 높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데 있어 두레시닝의 기술력이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두레시닝 윤순기 대표는 “부동산 마케팅의 최일선에 있는 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와 협력하게 되어 뜻깊다”며 “당사가 보유한 ‘DVMS(Data Value Management System)’와 AI 분석 역량을 총동원해 부동산 마케팅 산업의 서비스 품질을 한 단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 기관은 실무 책임자가 참여하는 정기 협의체를 구성해 협약 내용의 효율적인 추진과 구체적인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방침이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