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조국, 대표 취임 후 첫 민주당 예방... "이재명 정부 수립해 감격” 정치개혁 신경전도

2025-11-26 15:52:57

민주당 정청래 대표 예방한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민주당 정청래 대표 예방한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안재민 기자]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대표 취임 후 26일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를 처음 예방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조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정 대표를 예방하고 "민주당이 앞장서고 조국혁신당이 뒤따르면서 내란을 막아냈고, 이재명 정부를 수립해 감격스러웠다"며 "경험이 두터운 정 대표가 민주당을 이끌어 다행"이라고 덕담했다.

그러면서 계엄·탄핵 정국 당시 "우린 동지였고 한배를 탄 운명공동체였다"며 "이재명 정부의 재집권을 위해 조국혁신당이 누구보다 앞장서 뛰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정 대표는 "비상계엄과 내란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양당이) 굳건히 손잡고 동지적 연대감을 형성해 함께 싸워왔다"고 호응했다.

정 대표와 조 대표는 협력을 강조하면서도 '정치개혁' 사안에 대해서는 뼈 있는 말을 주고받으며 신경전이 오가기도 했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