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인천강화교육지원청, ‘장애 학생 인권 보호 연수’ 실시…교사 인권 감수성 강화

2025-11-14 15:02:14

‘장애 학생 인권 보호 및 실천 방안 연수’ / 인천시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장애 학생 인권 보호 및 실천 방안 연수’ / 인천시교육청
[로이슈 차영환 기자] 인천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규) 특수교육지원센터가 13일 관내 유·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장애 학생 인권 보호 및 실천 방안 연수’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장애 학생 인권 제도와 보호 방안에 대한 교사들의 이해를 높이고, 학교 현장에 인권 친화적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중앙 장애아동·발달장애인 지원센터 권익옹호팀장인 명노연 변호사가 맡아 △장애 학생 인권 관련 법·제도 △실제 학교에서 발생하는 인권 침해 사례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대응 방안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교사·학부모·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지원 체계 구축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법과 제도 설명뿐 아니라, 교사로서 학생 인권을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 되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강화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교사들의 인권 보호 역량을 체계적으로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모든 학생이 존중받는 학교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