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h3>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킴스클럽이 990원 제과 조닝을 운영한 지 한 달 만에 누적 판매 10만개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판매는 9월 한 달 동안 이루어진 결과이다.
킴스클럽은 고물가 상황에서 가성비 높은 간식을 찾는 소비자 수요를 반영하여 최근 수입제과와 스낵류 중심으로 990원 균일가 상품과 번들 및 골라담기 제품을 3배 확대했다. 강서점 등 주요 매장에는 990원 전용 매대를 강화한 ‘스낵 존’을 운영하여 고객이 손쉽게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킴스클럽에 따르면 990원 제과 제품을 5개 이상 구매하는 고객 비중은 전체의 70%에 달한다. 이는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선택지를 중시하는 소비자 반응이 매출로 이어진 결과로 해석된다. 또한 소단량 포장과 번들형 기획상품을 병행하여 고객의 선택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킴스클럽은 지난 9월부터 990원 균일가로 즐길 수 있는 빵 8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는 990원 스낵존과 함께 운영되는 합리적인 제과 카테고리로 고객의 선택 폭을 더욱 넓힐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킴스클럽은 고물가 상황에서 가성비 높은 간식을 찾는 소비자 수요를 반영하여 최근 수입제과와 스낵류 중심으로 990원 균일가 상품과 번들 및 골라담기 제품을 3배 확대했다. 강서점 등 주요 매장에는 990원 전용 매대를 강화한 ‘스낵 존’을 운영하여 고객이 손쉽게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킴스클럽에 따르면 990원 제과 제품을 5개 이상 구매하는 고객 비중은 전체의 70%에 달한다. 이는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선택지를 중시하는 소비자 반응이 매출로 이어진 결과로 해석된다. 또한 소단량 포장과 번들형 기획상품을 병행하여 고객의 선택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킴스클럽은 지난 9월부터 990원 균일가로 즐길 수 있는 빵 8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는 990원 스낵존과 함께 운영되는 합리적인 제과 카테고리로 고객의 선택 폭을 더욱 넓힐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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