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심준보 기자] 최근 사이버 침해 사고가 발생한 롯데카드가 부정거래 우려가 있는 고객 28만명 중 68%인 19만명이 카드 재발급과 비밀번호 변경 등 보호조치를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전체 침해 고객 297만명 중 카드 해지 고객은 4만명으로 알려졌다. 롯데카드는 현재까지 이번 사고로 인한 피해 사례는 없다며 고객 피해 발생시 전액 보상하겠다고 전했다.
지난 18일, 롯데카드는 고객정보가 유출된 297만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고객정보 유출 안내 메시지를 발송했다고 전했다. 특히, 일부 키인 거래의 경우 부정사용 가능성이 존재하는 고객 28만명에게는 카드 재발급 안내 문자를 발송하고, 안내전화도 병행하여 ‘카드 재발급’ 조치가 최우선적으로 이뤄지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19일에는 고객정보가 유출되지 않은 일반 고객에게도 미유출 안내 메시지를 발송했다.
롯데카드에 따르면 9월 1일부터 23일 오후 6시까지 고객정보가 유출된 전체 고객 297만명 중, 카드 재발급 신청 고객은 약 65만명, 카드 비밀번호 변경 약 82만명, 카드 정지 약 11만명, 카드 해지 약 4만명으로 나타났다. 중복을 제외하면 전체 유출 고객의 43% 수준인 128만명에 대한 고객 보호조치가 시행됐다.
28만명의 경우 68% 수준인 약 19만명에 대한 카드 재발급 신청, 비밀번호 변경, 카드 정지 및 해지 등의 고객 보호조치가 시행됐다.
롯데카드는 아직 보호조치가 시행되지 않은 고객에 대한 추가 안내 전화, 카드 재발급에 필요한 충분한 공카드 물량 확보, 하루 최대 카드 발급량 확대 운영 등을 지속하고 있으며, 추석 연휴 전까지는 28만명 고객에 대한 보호조치를 완료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현재까지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부정사용 사례는 확인되지 않았다”라며 “최근, 피싱 및 해외 부정결제 사례를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와 연결지어 언급되는 경우가 있으나, 현재까지 이번 사고로 인한 부정사용 시도나 실제 소비자 피해로 이어진 사례는 단 한 건도 확인되지 않았다”라고 강조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지난 18일, 롯데카드는 고객정보가 유출된 297만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고객정보 유출 안내 메시지를 발송했다고 전했다. 특히, 일부 키인 거래의 경우 부정사용 가능성이 존재하는 고객 28만명에게는 카드 재발급 안내 문자를 발송하고, 안내전화도 병행하여 ‘카드 재발급’ 조치가 최우선적으로 이뤄지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19일에는 고객정보가 유출되지 않은 일반 고객에게도 미유출 안내 메시지를 발송했다.
롯데카드에 따르면 9월 1일부터 23일 오후 6시까지 고객정보가 유출된 전체 고객 297만명 중, 카드 재발급 신청 고객은 약 65만명, 카드 비밀번호 변경 약 82만명, 카드 정지 약 11만명, 카드 해지 약 4만명으로 나타났다. 중복을 제외하면 전체 유출 고객의 43% 수준인 128만명에 대한 고객 보호조치가 시행됐다.
28만명의 경우 68% 수준인 약 19만명에 대한 카드 재발급 신청, 비밀번호 변경, 카드 정지 및 해지 등의 고객 보호조치가 시행됐다.
롯데카드는 아직 보호조치가 시행되지 않은 고객에 대한 추가 안내 전화, 카드 재발급에 필요한 충분한 공카드 물량 확보, 하루 최대 카드 발급량 확대 운영 등을 지속하고 있으며, 추석 연휴 전까지는 28만명 고객에 대한 보호조치를 완료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현재까지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부정사용 사례는 확인되지 않았다”라며 “최근, 피싱 및 해외 부정결제 사례를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와 연결지어 언급되는 경우가 있으나, 현재까지 이번 사고로 인한 부정사용 시도나 실제 소비자 피해로 이어진 사례는 단 한 건도 확인되지 않았다”라고 강조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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