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갯골생태공원 ‘안전한 길’ 열었다

“시흥시민과 방문객들에 더 아름답고, 안전한 길 선물”

2025-09-23 16:28:02

갯골생태공원 진입로 전경이미지 확대보기
갯골생태공원 진입로 전경
[로이슈 차영환 기자]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시흥3)의 지원사격을 통해 갯골생태공원이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모습으로 방문객을 맞게 됐다.

김진경 의장은 오는 26~28일 열리는 ‘제20회 시흥갯골축제’를 앞두고, 갯골생태공원 진입로 정비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진입로 정비 사업은 연성1교차로부터 갯골생태공원 입구까지 약650m 구간의 낡은 시설들을 개선한 것으로, 김진경 의장이 총사업비(10억3천여만 원)의 절반가량인 약 5억 원을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으로 확보하면서 추진될 수 있었다.

이번 정비로 노후 안전 펜스가 전면 교체됐으며, 진입로 구간 야간 경관 조명도 신설돼 밤 시간대 갯골생태공원을 찾는 방문객들의 안전성과 편의성이 크게 높아졌다.

김진경 의장은 “갯골생태공원은 시흥을 넘어 경기도를 대표하는 생태·문화명소” 라며 “이번 정비 사업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더 아름답고, 안전한 길을선물할 수 있게 돼 뜻깊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제20회를 맞는 시흥갯골축제는 축제 기간인 사흘 동안 생태·문화·체험·공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