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제26회 경기도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참석

“어려움 속 헌신하는 사회복지인 지원에 적극 나설 것”

2025-09-16 16:28:18

기념사를 하고있는 김진경 의장[사진제공=경기도의회]이미지 확대보기
기념사를 하고있는 김진경 의장[사진제공=경기도의회]
[로이슈 차영환 기자]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시흥3)은 15일 오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 ‘경기도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 참석, 어려움 환경 속에서도 헌신한 사회복지인들에 감사를 표하고, 적극적 지원 의지를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강기태)가 주관한 이번 기념식은 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고준호(국힘·파주1) 부위원장과 김용성(더민주·광명4) 의원,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재훈 의원(국힘·안양4)을 비롯해 도내사회복지 종사자, 도민 등 400여명이 함께했다.

사회복지의 날(9월 7일)은 사회복지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고, 사회복지사업 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한 법정기념일이다.

김진경 의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사회복지인들을 격려하고, 유공자들에 대한표창을 수여했다.

김 의장은 “사회복지는 정량적으로 평가될 수 없는 가치이고, 하루하루 현장에서 마주하는 어려움을 딛고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노력이 복지의 진짜가치” 라며 “고령화와 돌봄 수요의 증가 등 새로운 사회적 위기에 대응하기위해서 사회복지인 여러분의 활동이 더 넓고 깊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열악한 환경과 무거운 책임감 속에서 사회복지인 여러분이자신을 희생하는 힘든 현실과 부딪치고 있다” 라며 “경기도의회는 사회복지인의 헌신이 정당한 대우를 받고, 자부심을 가질 환경을 만드는 데 힘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