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송석준 의원 “단월교 재가설 준공…시민 교통편의·안전 강화”

2025-09-05 22:48:11

송석준 국회의원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송석준 국회의원 (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이상욱 기자] 이천시 단월동에 위치한 단월교가 재개설되었다. 이는 송석준 의원이 2023년 상반기 행안부 특별교부세 22억원을 확보했던 사업이다.

5일 국회 국민의힘 송석준 (경기 이천시) 국회의원은 단월교 재 가설사업이 준공됐다고 밝혔다. 단월교는 2022년 정밀안전점검에서 D등급 판정을 받아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나왔던 노후 교량이다. 이에 시민의 통행 안전을 위해 조속한 재 가설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그래서 이천시(김경희 시장)와 송석준 의원이 협의를 통해 2023년 상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2억 원을 배정받은 사업으로 작년 6월 공사에 착공해 약 1년 2개월여 기간의 공사 끝에 이번에 준공했다.

최근 준공된 단월교는 상부구조와 하부구조가 일체로 구성된 교량으로 구조적 내구성이 강할 뿐만 아니라 유지관리에도 우수성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재 가설된 단월교는 앞으로 이천 시민의 교통 편의성을 증진시키는 것은 물론 안전성 확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송석준 의원은 “단월교 재가설 준공으로 주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교통 환경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이천 시민의 안전과 생활 편의를 위해 사회간접자본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재가설 준공된 단월교 (사진=송석준 의원실)이미지 확대보기
재가설 준공된 단월교 (사진=송석준 의원실)


이상욱 로이슈(lawissue) 기자 wsl0394@daum.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