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TS, 이사장 정용식)과 교육부는 2일 대학생의 취업·연애 에피소드와 안전수칙 정보를 가미한 ‘공유모빌리티 안전운전 캠페인 영상’을 제작하여 전국 대학교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교통사고분석시스템에 따르면 2024년 기준 자전거·PM(개인형이동장치) 사고의 47%, 사망사고의 20%가 2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TS는 교육부와 협업을 통해 이번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다.
특히 캠페인 영상은 안전법규 위주의 딱딱한 교육 영상이 아니라 반전요소를 가미한 광고 형태로 제작, 공유모빌리티(PM, 자전거)의 주요 이용층인 대학생들이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캠페인 영상은 ▲제1편:안전이 정의다 ▲제2편:안전이 스펙이다 ▲제3편:안전이 미래다 등 총 3편의 연결된 시나리오로 제작됐다.
아울러 공유모빌리티의 주요사고 원인인 ▲과속 ▲무리한주행 ▲무면허 ▲2인탑승 ▲음주운전 관련 내용과 연애, 취업 에피소드를 접목시켜 젊은 세대의 공감을 유도할 수 있는 이야기로 구성됐다.
TS는 대학생들이 캠페인 영상을 시청하고 공유 모빌리티 안전운전 관련 퀴즈 풀기와 안전실천 서약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TS 정용식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 영상이 대학생들의 주요 이동수단이자 대중교통 접근성을 높여주는 공유모빌리티 안전운전문화를 확산시키는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력해 첨단모빌리티로 분류되는 플랫폼 기반의 공유모빌리티의 안전운전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교통사고분석시스템에 따르면 2024년 기준 자전거·PM(개인형이동장치) 사고의 47%, 사망사고의 20%가 2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TS는 교육부와 협업을 통해 이번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다.
특히 캠페인 영상은 안전법규 위주의 딱딱한 교육 영상이 아니라 반전요소를 가미한 광고 형태로 제작, 공유모빌리티(PM, 자전거)의 주요 이용층인 대학생들이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캠페인 영상은 ▲제1편:안전이 정의다 ▲제2편:안전이 스펙이다 ▲제3편:안전이 미래다 등 총 3편의 연결된 시나리오로 제작됐다.
아울러 공유모빌리티의 주요사고 원인인 ▲과속 ▲무리한주행 ▲무면허 ▲2인탑승 ▲음주운전 관련 내용과 연애, 취업 에피소드를 접목시켜 젊은 세대의 공감을 유도할 수 있는 이야기로 구성됐다.
TS는 대학생들이 캠페인 영상을 시청하고 공유 모빌리티 안전운전 관련 퀴즈 풀기와 안전실천 서약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TS 정용식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 영상이 대학생들의 주요 이동수단이자 대중교통 접근성을 높여주는 공유모빌리티 안전운전문화를 확산시키는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력해 첨단모빌리티로 분류되는 플랫폼 기반의 공유모빌리티의 안전운전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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