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타이어는 이번 시즌에도 가장 혁신적이고 진보된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접목시킨 차별화된 마케팅 캠페인으로 포뮬러 E 공식 팬 페스티벌 프로그램 ‘팬 빌리지(Fan Village)’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대회 기간 미국, 독일, 런던 등 세계 각지에서 총 5만여 명의 관람객을 유치해 포뮬러 E 파트너 중 가장 팬 친화적인 브랜드로 선정되며 시즌9에 이어 두 번째 수상을 차지했다.
특히 혁신 EV 테크놀로지 기반 콘텐츠로 글로벌 모터스포츠 팬들과 온∙오프라인 공간에서 소통을 지속 강화하며 포뮬러 E 대중화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대회 기간 브랜드 부스를 마련해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제품군을 비롯한 ‘아이온’ 제품 장착 ‘DS 펜스케(DS PENSKE)’ 컬래버레이션 차량 등을 전시했다.
또 ‘아이온’과 포뮬러 E를 모티브로 디지털 게임, 종이 레이싱 헬멧 접기, 포토존 등을 제공하는 동시에,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한 팬들에게 경기 관람권을 증정하는 등 팬 친화적 행보를 이어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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