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반탄주자’ 김문수·장동혁, ‘전한길 참여’ 유튜브방송 출연키로

2025-07-27 15:07:42

당 대표 출마 선언한 김문수 의원.(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당 대표 출마 선언한 김문수 의원.(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최영록 기자] 국민의힘 8·22 전당대회 당 대표 선거에 나선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과 장동혁 의원이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 등 보수 유튜버들이 진행하는 토론 방송에 차례로 출연한다.

김 전 장관 측 관계자는 27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김 전 장관이 29일 오전 전 씨 유튜브에 패널로 출연하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장 의원도 같은 방송에 31일 출연한다. 그는 “당원들이 당 대표 후보자에게 궁금해하는 점을 진행자들이 묻는 형태의 검증 방송”이라며 “각종 현안 등에 대한 입장을 소상히 답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방송은 전씨를 비롯해 고성국, 성창경, 강용석 등 보수 유튜버들이 함께 당 대표 후보자에게 질의하고 각자 채널로 생중계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김 전 장관과 장 의원은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소추에 반대해 온 대표적인 ‘반탄파’ 주자들이다.

한편 당내에선 전씨에 대해 징계 여부를 따지는 작업도 진행되고 있다.

윤 전 대통령 탄핵 반대에 앞장섰던 전씨가 지난달 입당한 사실이 논란을 낳자 당 지도부는 그의 언행에 대한 확인과 함께 당헌·당규에 따른 적절한 조치 방안에 대한 검토를 지시한 바 있다.

이에 국민의힘 서울시당 윤리위원회는 지난 25일 전씨에 대한 징계 여부 논의를 위한 첫 회의를 열고 윤리위원 일부를 전담 윤리관으로 지명해 조사하기로 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