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아 최근 2주 간(6/23~7/6) ‘생과일 스무디’ 운영 점포 20여 곳을 대상으로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생과일 스무디가 ‘카페25 아메리카노’, ‘컵얼음’에 이어 전체 판매량 3위(담배 제외)에 등극한 것으로 분석됐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편의점 업계 최초로 직영점 한곳을 통해 즉석 생과일 스무디를 선보였다. 최신 먹거리 트렌드를 선점하고자 편의점 특성에 맞는 전용 기기와 상품(냉동컵과일)을 빠르게 개발해낸 것이다"라며 "이후 4월부터 8주간 주요 20여 개 점포에서 테스트 판매를 진행했는데,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 전임에도 하루 평균 점포당 20잔 이상 판매되는 성과를 올렸다"라고 전했다.
이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긍정적인 시음 후기가 지속적으로 올라오는 등 입소문을 타며 최근 2주간 하루 평균 판매 잔 수는 25.5잔을 기록했다"라며 "월 매출로 환산하면 점포 당 약 220만 원 추가 매출이 발생한 것으로 가장 많이 판매된 점포는 하루 최대 234잔이 판매돼, 해당 점포에선 스무디가 전체 판매량 1위에 오르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생과일 스무디 구매 고객의 40%가 치킨25, 카페25 아메리카노, 감동란 등 연계 상품도 함께 구매해, 관련 매출 상승효과가 크게 나타났다. 주요 고객층의 경우 2030 세대가 69.5%로 과반수를 훌쩍 넘어섰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GS리테일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편의점 업계 최초로 직영점 한곳을 통해 즉석 생과일 스무디를 선보였다. 최신 먹거리 트렌드를 선점하고자 편의점 특성에 맞는 전용 기기와 상품(냉동컵과일)을 빠르게 개발해낸 것이다"라며 "이후 4월부터 8주간 주요 20여 개 점포에서 테스트 판매를 진행했는데,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 전임에도 하루 평균 점포당 20잔 이상 판매되는 성과를 올렸다"라고 전했다.
이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긍정적인 시음 후기가 지속적으로 올라오는 등 입소문을 타며 최근 2주간 하루 평균 판매 잔 수는 25.5잔을 기록했다"라며 "월 매출로 환산하면 점포 당 약 220만 원 추가 매출이 발생한 것으로 가장 많이 판매된 점포는 하루 최대 234잔이 판매돼, 해당 점포에선 스무디가 전체 판매량 1위에 오르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생과일 스무디 구매 고객의 40%가 치킨25, 카페25 아메리카노, 감동란 등 연계 상품도 함께 구매해, 관련 매출 상승효과가 크게 나타났다. 주요 고객층의 경우 2030 세대가 69.5%로 과반수를 훌쩍 넘어섰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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