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한국부동산원, 청년 전세사기 예방 프로그램 ‘레비오사 보드ON’ 실시

2025-07-03 14:30:56

지난달 9일 '한국부동산원 신입사원 연수'에서 진행된 보드게임을 활용한 교육 모습.(사진=한국부동산원)이미지 확대보기
지난달 9일 '한국부동산원 신입사원 연수'에서 진행된 보드게임을 활용한 교육 모습.(사진=한국부동산원)
[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3일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와 청년층의 전세사기 예방을 위해 주택도시보증공사 등과 협력하여 전세사기 예방프로그램 ‘레비오사 보드ON’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청년층의 전세사기 피해 예방과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7월 대구광역청년센터 교육을 시작으로 전국 청년센터로 확대·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부동산원과 인천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보드게임을 활용해 청년들이 실제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부동산 계약 상황을 체험하고 실습 중심의 거래 지식을 학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한국부동산원 유은철 부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층이 친근한 게임방법을 통해 부동산 계약 과정을 이해하고, 전세사기를 예방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교육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주거 안정과 권리 보호를 위한 활동을 다각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