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7월 충청남도 서산시와 협업을 통해 ‘서산 해풍 감자’를 활용한 단체급식 메뉴를 선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급식 메뉴를 전국 단체급식 사업장에 제공하는 ‘맛-닿음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맛-닿음은 ‘맛으로 마음이 닿다’는 의미로, 국산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는 동시에,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사를 제공하려는 취지로 현대그린푸드가 기획한 프로젝트다"라고 전했다.
이어 "국산 농수산물을 활용해 지역 상생 활동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3월 현대그린푸드는 흉작과 수입 양배추 증가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제주산 양배추를 100톤가량 매입해 지원한 바 있으며, 지난해 1월엔 태풍이 제주를 모두 빗겨가며 생산량이 급증해 가격이 폭락한 제주도 당근 200톤가량을 매입하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2021년엔 코로나19로 ‘화천 산천어 축제’ 취소로 판로가 막힌 산천어 2.4톤(약 8,000마리)을 매입해 단체급식 메뉴로 제공했으며. 2019년에는 이상 고온으로 인해 전남 무안의 양파 가격이 폭락했을 때에도 100톤을 매입해 도움에 나선 바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국내 농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청년 농업인 육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지난 2022년부터 청년 농업인이 재배한 국산 농산물을 현대백화점 식품관과 현대그린푸드 공식 온라인몰 그리팅몰 등에서 판매해 판로 확대를 돕고, 필요 시 전문 컨설팅도 제공하는 ‘청년사계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는 게 대표적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번 맛-닿음 프로젝트를 통해 총 135톤의 서산 해풍 감자를 지역 농가들로부터 매입할 계획이다. 서산 해풍 감자는 비옥하고 물이 잘 통하는 팔봉산 기슭의 사질양토와 가로림만(灣)의 해풍을 받아 자란 서산의 대표 특산물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맛-닿음은 ‘맛으로 마음이 닿다’는 의미로, 국산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는 동시에,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사를 제공하려는 취지로 현대그린푸드가 기획한 프로젝트다"라고 전했다.
이어 "국산 농수산물을 활용해 지역 상생 활동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3월 현대그린푸드는 흉작과 수입 양배추 증가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제주산 양배추를 100톤가량 매입해 지원한 바 있으며, 지난해 1월엔 태풍이 제주를 모두 빗겨가며 생산량이 급증해 가격이 폭락한 제주도 당근 200톤가량을 매입하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2021년엔 코로나19로 ‘화천 산천어 축제’ 취소로 판로가 막힌 산천어 2.4톤(약 8,000마리)을 매입해 단체급식 메뉴로 제공했으며. 2019년에는 이상 고온으로 인해 전남 무안의 양파 가격이 폭락했을 때에도 100톤을 매입해 도움에 나선 바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국내 농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청년 농업인 육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지난 2022년부터 청년 농업인이 재배한 국산 농산물을 현대백화점 식품관과 현대그린푸드 공식 온라인몰 그리팅몰 등에서 판매해 판로 확대를 돕고, 필요 시 전문 컨설팅도 제공하는 ‘청년사계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는 게 대표적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번 맛-닿음 프로젝트를 통해 총 135톤의 서산 해풍 감자를 지역 농가들로부터 매입할 계획이다. 서산 해풍 감자는 비옥하고 물이 잘 통하는 팔봉산 기슭의 사질양토와 가로림만(灣)의 해풍을 받아 자란 서산의 대표 특산물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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