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동아오츠카, 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인 근로자 및 근로자 장애인 가족 지원

2025-04-18 15:43:47

동아오츠카, 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인 근로자 및 근로자 장애인 가족 지원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 근로자 및 근로자의 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복지지원금을 전달한다고 18일 밝혔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이번 지원은 2012년부터 이어져 온 동아오츠카의 사내 복지 제도의 일환으로 올해까지 누적 수혜 인원은 약 1,000여 명에 이른다"라며 "특히 장애인 근로자뿐 아니라 장애인 가족을 둔 임직원에게도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져 포용적 기업문화를 형성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동아오츠카는 4월 장애인 근로자 3명을 신규 채용하며 다양한 구성원이 함께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다년간 포카리스웨트를 통해 장애인 스포츠 대회 및 생활체육 현장에 제품을 지원하는 등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에도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한편, 동아오츠카는 임직원을 위한 복지제도에도 힘쓰고 있다. 여성 직원의 출산 전후 휴가, 남성 직원의 배우자 출산휴가를 비롯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육아휴직,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과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패밀리데이, 정시 퇴근 장려를 위한 ‘PC-OFF 제도’ 등을 운영하며 일과 삶의 균형을 지원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