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대구경찰청, 어린이 교통사고예방 업무협약 체결

2025-04-07 15:40:18

(사진제공=대구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대구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구경찰청(청장 이승협)은 4월 7일 오후 2시 30분 청 내 7층 회의실에서 iM금융그룹(회장 황병우), 지역아동센터 대구지원단(단장 이상열)과 함께 어린이 교통사고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어린이가 안전한 교통문화 확산을 위하여 대구경찰청은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지원하고, iM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어린이 안전우산 3,000개를 제작, 대구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하는 등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지난 5년간 대구지역에서 발생한 어린이 교통사고는 2,600여건으로 연평균 500여건 이상의 어린이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이승협 대구경찰청장은 “어린이 교통사고는 그 사회의 안전망과 교통문화 수준을 보여주는 지표로 사회적 파급력이 큰 만큼,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민·관이 협력하여 미래세대 주인공인 어린이가 안전한 교통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교통문화를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