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당정, 산불 피해 대책 마련 협의회 개최... 영남 지자체장들 특별법 제정 요청

2025-04-03 12:58:26

산불피해대책마련 당정협의회에서 발언하는 권영세 비대위원장(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산불피해대책마련 당정협의회에서 발언하는 권영세 비대위원장(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안재민 기자] 정부와 여당이 3일 영남권 막심한 피해를 일으킨 산불 피해 대책 마련을 위한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산불 피해를 본 경북, 경남, 울산의 광역지방자치단체장들은 정부·여당에 특별법 제정과 특별교부세 지원을 요청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특히 산불로 소실된 주택 등 복구 지원과 관련해 "특별법을 만들어서, 돈으로 지원하는 게 아니고 집은 집으로 지원할 수 있는 제도로 바꿔줘야 한다"고 말했다.

또 "산이 탔는데 산을 그대로 복구하는 것은 낭비"라며 "특별법을 반드시 만들어서 다른 개발을 할 수 있도록, 개선·복구가 아니면 혁신적 재창조를 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더라도 지방비 매칭 부담이 커서 신속한 복구에 부담이 있고 어려운 실정"이라며 "특별교부세 등 중앙정부의 직접적이고 실효성 있는 재정 지원 확대가 절실하다"고 요청했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