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선관위, 장애인유권자 대상 모의투표 체험

2025-03-20 13:13:59

(사진제공=부산시선거관리위원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시선거관리위원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4월 2일 실시하는 부산광역시교육감 재선거를 앞두고 3월 4일 금정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를 시작으로 구·군 장애인복지관을 순회하면서 장애인유권자를 대상으로 모의투표 체험과 투표참여 교육을 했다고 20일 밝혔다.

모의투표 체험은 장애인유권자들의 선거권 행사 보장을 위해 3월 10일 동래구장애인복지관, 3월 11일 북구장애인종합복지관, 3월 18일 기장장애인복지관, 3월 19일 부산진구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됐다.

이들은 실제와 같이 설비된 투표소에서 교육감선거용 모의투표용지에 직접 기표를 했고, 쉽게 설명한 투표안내 자료를 활용해 선거권을 올바르게 행사할 수 있도록 안내도 받았다.

부산선괸위는 사전투표기간 전까지 장애인유권자 이외에도 다문화가족센터 등과 함께 모의투표 체험과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부산시선관위 관계자는 “선관위는 모든 국민이 선거권 행사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동안의 다양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제도적·현실적한계로 인해 여전히 부족한 부분도 있지만 유권자의 실질적 참정권 보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