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TS, “車검사 전자문서 열람때 공공스킨 꼭 확인하세요”

2025-03-17 17:45:16

튜닝안전기술원 전경.(사진=TS)이미지 확대보기
튜닝안전기술원 전경.(사진=TS)
[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TS, 이사장 정용식)은 3월부터 카카오톡 공식채널을 통한 자동차검사 기간 안내 전자문서 배경화면에 공공스킨을 적용한다고 17일 밝혔다.

TS는 자동차검사 검사 기간 경과(미필)로 인한 과태료를 예방하기 위해 카카오톡 전자문서를 통해 안내를 시행하고 있으며, 카카오톡에 가입된 이용자는 TS에서 제공하는 차세대 전자문서 안내 서비스를 통해 자동차검사 기간 도래 시 총 4회에 걸쳐 검사 수검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최근 공공기관을 사칭하는 메시지로 인해 다양한 피해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TS는 임의도용 피해 사례 방지를 위해 공공스킨을 적용했다고 TS는 설명했다.

‘공공스킨’은 카카오에서 인증한 공공기관 비즈니스 채널에만 적용되는 배경화면으로 공공기관을 상징할 수 있는 아이콘을 디자인하여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공공기관의 공식 메시지임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TS 정용식 이사장은 “공공스킨 적용 조치를 통해 자동차검사 기간 안내 메시지의 신뢰성을 강화하고, 국민들이 더 안전하게 정보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TS는 대국민 공공서비스의 신뢰 향상과 국민 불편 해소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