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쿠팡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하 농관원)과 손잡고 ‘2024 지리적표시 특별기획전’을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쿠팡 관계자는 "‘지리적표시제’는 지리적 요인이 상품 특성과 명성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원산지의 이름을 상표권으로 인정하는 제도다"라며 "농수산물품질관리법에 처음 지리적표시제가 도입된 1999년부터 현재까지 이천쌀·진도홍주·고창복분자주·여수돌산갓김치 등 192개 농·수·축·임산물이 지리적표시제에 이름을 올렸다"라고 말했다.
쿠팡은 상생 상설기획관인 ‘착한상점’ 내 ‘2024 지리적표시 특별기획전’을 개설하고 지리적표시 등록품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기획전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우리 농수산물 및 가공품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우수한 지역 특산품을 알리기 위해 준비했다.
한편, 쿠팡과 농관원이 협업해 진행하는 기획전은 이번이 세번째다. 쿠팡과 농관원은 지난해 8월과 올 6월 각각 ‘전통식품품질인증 상품 기획전’과 ‘전통식품 및 술품질인증 상품 기획전’을 열고 판로 확대와 낮은 인지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식품의 인지도 제고와 매출 증대를 위해 힘쓴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쿠팡 관계자는 "‘지리적표시제’는 지리적 요인이 상품 특성과 명성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원산지의 이름을 상표권으로 인정하는 제도다"라며 "농수산물품질관리법에 처음 지리적표시제가 도입된 1999년부터 현재까지 이천쌀·진도홍주·고창복분자주·여수돌산갓김치 등 192개 농·수·축·임산물이 지리적표시제에 이름을 올렸다"라고 말했다.
쿠팡은 상생 상설기획관인 ‘착한상점’ 내 ‘2024 지리적표시 특별기획전’을 개설하고 지리적표시 등록품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기획전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우리 농수산물 및 가공품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우수한 지역 특산품을 알리기 위해 준비했다.
한편, 쿠팡과 농관원이 협업해 진행하는 기획전은 이번이 세번째다. 쿠팡과 농관원은 지난해 8월과 올 6월 각각 ‘전통식품품질인증 상품 기획전’과 ‘전통식품 및 술품질인증 상품 기획전’을 열고 판로 확대와 낮은 인지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식품의 인지도 제고와 매출 증대를 위해 힘쓴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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