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광 안심콜’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안부전화를 하면서 대상자의 건강상태와 안전을 확인하는 사업이다.
특히 겨울철 한파 발생 시 기후변화 적응력이 약한 어르신‧만성질환자 등 취약계층의 경우 질병 발생률이 증가할 수 있다. 이에 읍은 한파 피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일광 안심콜’을 집중적으로 추진한다.
사업대상은 관내 취약계층 500여 가구이며, 전화 상담을 통해 대상자의 건강상태 및 안전 확인하면서 겨울철 한파 대비 국민행동요령 등을 안내한다. 또한 주거취약가구는 직접 방문을 하여 난방용품(이불, 핫팩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조우진 일광읍장은 “한파가 계속되고 있어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큰 만큼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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