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제주 한라수가 ‘물맛 좋은 미네랄’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온라인 커머스플랫폼 쿠팡, 11번가, G마켓, GS25, 농협하나로마트 등에 잇따라 입점하면서 유통 채널 확대에 나섰다. 이로써 제주 한라수는 대형마트와 커머스플랫폼 등 국내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생수 시장에서 입지를 확보하게 됐다.
쿠팡, 11번가, G마켓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 온라인 커머스플랫폼으로, 제주 한라수는 부드럽고 깔끔하며 몇일을 두어도 변하지 않는 물맛으로 대형 온라인쇼핑몰 고객들에게제주 한라수의 판매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하나로마트는 전국 단위의 유통망을 지닌 대형 마트로, 하나로마트와 판매계약을 통해 제주 한라수의 소비자 접점을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 한라수는 화산암반층의 현무암이라는 천연 필터를 거친 용암해수로 만들어 희귀한 미네랄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했다. 고 기능성 워터를 찾는 MZ세대 소비자들에게 주목 받으며 대형 유통 채널에 입점하는 데 성공했다. 세계에서 유일한 ‘화산암반 용암해수’로 만든 청정 제주의 물로 신선하고 깨끗하며, 제주특별자치도가 직접 채수한 원수를 엄격한 수질 및 위생관리를 통해 상온에서 몇일을 두어도 변하지 않는 물맛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쌓고 있다.
특히 제주특별자치도가 수원지 관리를 철저히 직접하고 있어 민간 기업이 관리하는 일반 생수 제품의 수원지와 차별화됐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용암해수’를 고부가가치를 내는 신 성장 자원으로서 앞으로 수백년 이상 안전하고 깨끗한 국민식수로서 집중 육성한다는 전략으로 ’블루골드 보고(寶庫)’라고 부르고 있기 때문이다.
제주 한라수의 쿠팡, 11번가, G마켓, 하나로마트 등과의 판매계약은 B2B 유통 채널 외에도 편의점 등 B2C 채널 공략을 위한 물꼬를 틔웠다. 현재 국내 생수는 대형마트와 온라인몰 등에서 팩 단위로 판매되고 있는데, 올해부터 환경부가 생수 병뚜껑 등에 QR코드 인식을 허용하면서 편의점, 고속도로휴게소 등에서도 무라벨 제품 판매가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생수 시장 규모는 2조 4,700억 원을 넘었다. 대형 온라인업체 및 마트를 통해 건강한 미네랄 생수를 패키지로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고 1인 가구의 증가에 따라, 빠른 배송을 앞세운 온라인 커머스플랫폼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제주 한라수 관계자는 “이번 대형 유통 채널 입점을 계기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일상 생활 속에서 더 많은 소비자들이 깨끗하고 건강한 제주 미네랄 한라수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편의점은 물론 전국 고속도로휴게소까지 공략해 유통망을 대폭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에버랜드, 판다 가족과 함께 '연말 스페셜 위크' 운영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정해린)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고객들과 함께 2023년을 마무리하고 희망찬 2024년 새해를 맞이하는 연말 스페셜 위크를 오는 27일부터 운영한다.
12월말까지 닷새간 펼쳐지는 '에브리 모멘트 위드 에버랜드 2023(Every Moment with Everland 2023)' 특별 주간에는 올해 많은 사랑을 받은 판다 가족과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에게 포근하고 행복한 연말을 선물한다.
먼저 판다 할아버지들과의 특별한 만남을 아쉽게 놓쳤던 팬들을 위해 '푸바오 사육사 토크 콘서트'가 앙코르로 펼쳐진다.
이달 초에 네 차례 진행된 1차 푸바오 사육사 토크 콘서트에는 짧은 모집 기간에도 2천여명의 판다 팬들이 현장을 찾았으며, 판다 사육사를 만나기 위해 나홀로 토크 콘서트에 참여한 고객들이 400여명, N차 참여를 한 고객들도 200여명에 이를 정도로 판다 팬들에게 많은 인기를 모았다.
연말 스페셜 위크를 맞아 12월 29일부터 31일까지 펼쳐지는 앙코르 토크 콘서트에서는 푸바오 할아버지로 유명한 강철원 사육사와 송영관 사육사가 출연해 판다 가족에 대한 특별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다시 한 번 들려준다.
따뜻한 실내 공연장인 그랜드 스테이지에서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사육사들의 강연 뿐만 아니라 인기 판다 영상 관람, 사육사 즉석 Q&A, 사진 촬영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서울시, 2027년까지 1천억 투입해 지하철 4·7·9호선 증차
서울시는 열차 내 혼잡도를 줄이기 위해 2027년까지 1천24억원을 투입해 4·7·9호선 전동차 8편성을 증차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현재 노선별 혼잡도와 추가 투입 시 예상되는 개선 효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4호선 3편성, 7호선 1편성, 9호선 4편성 증차를 결정했다. 열차 혼잡도는 열차 탑승 기준인원 대비 실제 탑승 인원 비율, 편성은 여러 대가 연결된 철도 차량을 운용하는 단위를 말한다.
시는 2024∼2027년 4년간 사업비 1천24억원 중 4분의 1에 해당하는 256억원의 국비를 요청했고 국회와 정부를 꾸준히 설득한 끝에 해당 금액을 모두 확보했다.
지하철 건설 또는 노후 전동차 교체가 아니라 운영 중인 노선에 대한 전동차 증차로는 처음 이룬 성과라고 시는 설명했다.
2027년 전동차 8편성이 추가 투입되면 출퇴근 시간대 혼잡도는 150% 수준으로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쿠팡, 11번가, G마켓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 온라인 커머스플랫폼으로, 제주 한라수는 부드럽고 깔끔하며 몇일을 두어도 변하지 않는 물맛으로 대형 온라인쇼핑몰 고객들에게제주 한라수의 판매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하나로마트는 전국 단위의 유통망을 지닌 대형 마트로, 하나로마트와 판매계약을 통해 제주 한라수의 소비자 접점을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 한라수는 화산암반층의 현무암이라는 천연 필터를 거친 용암해수로 만들어 희귀한 미네랄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했다. 고 기능성 워터를 찾는 MZ세대 소비자들에게 주목 받으며 대형 유통 채널에 입점하는 데 성공했다. 세계에서 유일한 ‘화산암반 용암해수’로 만든 청정 제주의 물로 신선하고 깨끗하며, 제주특별자치도가 직접 채수한 원수를 엄격한 수질 및 위생관리를 통해 상온에서 몇일을 두어도 변하지 않는 물맛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쌓고 있다.
특히 제주특별자치도가 수원지 관리를 철저히 직접하고 있어 민간 기업이 관리하는 일반 생수 제품의 수원지와 차별화됐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용암해수’를 고부가가치를 내는 신 성장 자원으로서 앞으로 수백년 이상 안전하고 깨끗한 국민식수로서 집중 육성한다는 전략으로 ’블루골드 보고(寶庫)’라고 부르고 있기 때문이다.
제주 한라수의 쿠팡, 11번가, G마켓, 하나로마트 등과의 판매계약은 B2B 유통 채널 외에도 편의점 등 B2C 채널 공략을 위한 물꼬를 틔웠다. 현재 국내 생수는 대형마트와 온라인몰 등에서 팩 단위로 판매되고 있는데, 올해부터 환경부가 생수 병뚜껑 등에 QR코드 인식을 허용하면서 편의점, 고속도로휴게소 등에서도 무라벨 제품 판매가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생수 시장 규모는 2조 4,700억 원을 넘었다. 대형 온라인업체 및 마트를 통해 건강한 미네랄 생수를 패키지로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고 1인 가구의 증가에 따라, 빠른 배송을 앞세운 온라인 커머스플랫폼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제주 한라수 관계자는 “이번 대형 유통 채널 입점을 계기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일상 생활 속에서 더 많은 소비자들이 깨끗하고 건강한 제주 미네랄 한라수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편의점은 물론 전국 고속도로휴게소까지 공략해 유통망을 대폭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에버랜드, 판다 가족과 함께 '연말 스페셜 위크' 운영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정해린)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고객들과 함께 2023년을 마무리하고 희망찬 2024년 새해를 맞이하는 연말 스페셜 위크를 오는 27일부터 운영한다.
12월말까지 닷새간 펼쳐지는 '에브리 모멘트 위드 에버랜드 2023(Every Moment with Everland 2023)' 특별 주간에는 올해 많은 사랑을 받은 판다 가족과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에게 포근하고 행복한 연말을 선물한다.
먼저 판다 할아버지들과의 특별한 만남을 아쉽게 놓쳤던 팬들을 위해 '푸바오 사육사 토크 콘서트'가 앙코르로 펼쳐진다.
이달 초에 네 차례 진행된 1차 푸바오 사육사 토크 콘서트에는 짧은 모집 기간에도 2천여명의 판다 팬들이 현장을 찾았으며, 판다 사육사를 만나기 위해 나홀로 토크 콘서트에 참여한 고객들이 400여명, N차 참여를 한 고객들도 200여명에 이를 정도로 판다 팬들에게 많은 인기를 모았다.
연말 스페셜 위크를 맞아 12월 29일부터 31일까지 펼쳐지는 앙코르 토크 콘서트에서는 푸바오 할아버지로 유명한 강철원 사육사와 송영관 사육사가 출연해 판다 가족에 대한 특별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다시 한 번 들려준다.
따뜻한 실내 공연장인 그랜드 스테이지에서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사육사들의 강연 뿐만 아니라 인기 판다 영상 관람, 사육사 즉석 Q&A, 사진 촬영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서울시, 2027년까지 1천억 투입해 지하철 4·7·9호선 증차
서울시는 열차 내 혼잡도를 줄이기 위해 2027년까지 1천24억원을 투입해 4·7·9호선 전동차 8편성을 증차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현재 노선별 혼잡도와 추가 투입 시 예상되는 개선 효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4호선 3편성, 7호선 1편성, 9호선 4편성 증차를 결정했다. 열차 혼잡도는 열차 탑승 기준인원 대비 실제 탑승 인원 비율, 편성은 여러 대가 연결된 철도 차량을 운용하는 단위를 말한다.
시는 2024∼2027년 4년간 사업비 1천24억원 중 4분의 1에 해당하는 256억원의 국비를 요청했고 국회와 정부를 꾸준히 설득한 끝에 해당 금액을 모두 확보했다.
지하철 건설 또는 노후 전동차 교체가 아니라 운영 중인 노선에 대한 전동차 증차로는 처음 이룬 성과라고 시는 설명했다.
2027년 전동차 8편성이 추가 투입되면 출퇴근 시간대 혼잡도는 150% 수준으로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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