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백화점이 12월 22일(금)부터 2024년 1월 2일(화)까지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신입사원 채용은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통해 잠재력과 미래성장성을 가진 인재를 선발하는 ‘채용연계형 인턴(Potential 전형)’이다. 세 자릿수 규모의 신규 채용을 통해 젊은 피를 수혈하여 조직의 활력을 높일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2024년 2월부터 3월까지 5주 인턴 실습 후 3월 입사가 가능한 4년제 정규대학 기졸업자 및 24년 8월 졸업 예정자이다. 롯데백화점 및 모집 직무에 대한 열정과 역량을 보유한 자로서 해외 여행 및 건강상 결격 사유가 없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남성의 경우 병역필 혹은 면제자이어야 한다.
모집 분야는 MD/Leasing (브랜드 관리, 신규 컨텐츠 발굴 등)과 경영일반(기획, 경영지원, 재무, 마케팅 등) 이며,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 - 온라인 인성진단 - 면접(역량/직무/외국어) - 인턴십 - 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인턴십은 5주 동안 지정된 점포에서 현장 근무로 진행되며, 기간 중의 평가와 임원 면접을 기반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 2024년 3월 중 입사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롯데 채용 홈페이지 계열사 FAQ를 확인 및 Q&A를 통해 추가 문의가 가능하다.
신남선 HR부문장은 "롯데백화점은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 심사 아래 우수 인재, 전문 인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며 "미래 유통업계를 이끌 훌륭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백화점에서는 신입사원들의 안정적인 조직 적응과 임직원들의 업무 전문성 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우선 신입사원의 안정적인 적응을 위해 ‘1 Year 온보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입사 직후부터 3개월, 6개월이 되는 시점마다 기본 교육 및 멘토링을 진행하며, 1주년에는 워크샵을 진행해 안정적인 적응을 지원한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임직원에게 희망직무 수행 기회를 주는 사내 공모 제도(Job posting)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제도를 통해 마케팅, MD, 기획 등 세부 직무에 지원하여 전문성 향상의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보다 자기 주도적인 커리어 패스(Career Path) 설계를 도와 커리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이는 신입사원에게도 동일한 기회를 제공한다.
◆본도시락, 소비자 입맛·라이프스타일 반영한 신메뉴 출시
본도시락이 세계 도시락을 콘셉트로 하는 ‘마라부대볶음, 마라부대찌개’를 출시함과 동시에 바쁜 도시 생활 속 간편하지만 다양하고 알찬 식사를 원하는 직장인을 위한 ‘본도시락 시티락(CITY樂)’을 새롭게 선보인다.
먼저, 본도시락의 세계 도시락 네번째 메뉴인 마라부대볶음 시티락, 마라부대찌개 정식은 최근 소비자들이 즐기는 ‘마라’에 한식 요소인 ‘부대’를 더해 개발됐다.
신메뉴 ‘마라부대’ 2종은 본도시락만의 중독적인 마라소스에 푸주, 청경채, 연근 그리고 부대햄을 더해 볶거나 끓여낸 메뉴로, 마라를 접해보지 못했던 고객들도 즐길 수 있을 정도의 대중적인 맛이 특징이다. 또한, 얼얼한 마라맛을 잡아줄 고구마맛탕, 유자양배추무피클 반찬 등이 함께 제공돼 단짠단짠 마라 한 상을 즐길 수 있는 구성이 매력적이다.
세계도시락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존 전문점에서나 맛볼 수 있는 세계 각국의 메뉴들을 도시락에 담아낸 메뉴군이다. 지난 3월 ‘멕시칸 타코 샐러드’를 시작으로 ‘탄두리 치킨&커리 도시락’, ‘나시고랭 덮밥’ 등 다양한 지역의 대표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본도시락은 새로운 메뉴 카테고리 ‘본도시락 시티락(CITY樂)’을 도입해, 바쁜 현대인을 위한 알찬 한끼를 책임진다. 시티락은 ‘도시락’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카테고리명이자,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도시 속 맛있는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하는 본도시락의 목표가 담겨있다. 맛있고 다양한 반찬, 가성비 높은 한끼를 원하는 2030 젊은 직장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7,000원 ~ 9,000원대 메뉴로 구성된 신규 메뉴 카테고리다.
본도시락은 새로운 카테고리 출시를 기념해 ‘본도시락 시티락’ 구매 시, 스페셜티 커피 드립백과 본도시락 전용 종이컵 세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시락을 먹고 커피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도록 해 본도시락을 경험하는 즐거움을 배가시키고자 의도했다.
◆마포구 특허‘핫팩 목도리’올겨울 취약 구민에 온기 가득
본격적인 한파가 불어닥친 20일 오전, 마포구청 10층 회의실에 꽁꽁 언 손을 비비며 20여 명의 주민이 모였다. 올겨울 어려운 이웃을 위한「사랑의 핫팩 목도리 만들기」를 위해 구청을 찾은 마포구 자원봉사센터 봉사자들이다.
이 활동은 마포구(구청장 박강수) 자원봉사센터가 지역 내 주거 약자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해 진행하는 겨울철 집중 봉사활동으로, 특별히 올해는 ‘핫팩 목도리’를 제작해 전달하기로 뜻을 모았다.
각 동 자원봉사 캠프장과 봉사자 20여 명이 참석해 재능기부를 펼쳤으며 박강수 구청장도 봉사에 참여해 목도리를 직접 바느질하면서 한파에도 이웃을 위해 동참한 봉사자들을 힘껏 격려했다.
특히 이날 만든 핫팩 목도리는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강추위 속에서 일하는 환경공무관 등 현장 근로자들을 위해 직접 고안하고 디자인 출원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눈길을 끌었다.
자원봉사자들은 이를 본떠 목도리 원단을 바느질하고 연말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맞게 장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모집 대상은 2024년 2월부터 3월까지 5주 인턴 실습 후 3월 입사가 가능한 4년제 정규대학 기졸업자 및 24년 8월 졸업 예정자이다. 롯데백화점 및 모집 직무에 대한 열정과 역량을 보유한 자로서 해외 여행 및 건강상 결격 사유가 없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남성의 경우 병역필 혹은 면제자이어야 한다.
모집 분야는 MD/Leasing (브랜드 관리, 신규 컨텐츠 발굴 등)과 경영일반(기획, 경영지원, 재무, 마케팅 등) 이며,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 - 온라인 인성진단 - 면접(역량/직무/외국어) - 인턴십 - 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인턴십은 5주 동안 지정된 점포에서 현장 근무로 진행되며, 기간 중의 평가와 임원 면접을 기반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 2024년 3월 중 입사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롯데 채용 홈페이지 계열사 FAQ를 확인 및 Q&A를 통해 추가 문의가 가능하다.
신남선 HR부문장은 "롯데백화점은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 심사 아래 우수 인재, 전문 인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며 "미래 유통업계를 이끌 훌륭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백화점에서는 신입사원들의 안정적인 조직 적응과 임직원들의 업무 전문성 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우선 신입사원의 안정적인 적응을 위해 ‘1 Year 온보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입사 직후부터 3개월, 6개월이 되는 시점마다 기본 교육 및 멘토링을 진행하며, 1주년에는 워크샵을 진행해 안정적인 적응을 지원한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임직원에게 희망직무 수행 기회를 주는 사내 공모 제도(Job posting)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제도를 통해 마케팅, MD, 기획 등 세부 직무에 지원하여 전문성 향상의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보다 자기 주도적인 커리어 패스(Career Path) 설계를 도와 커리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이는 신입사원에게도 동일한 기회를 제공한다.
◆본도시락, 소비자 입맛·라이프스타일 반영한 신메뉴 출시
본도시락이 세계 도시락을 콘셉트로 하는 ‘마라부대볶음, 마라부대찌개’를 출시함과 동시에 바쁜 도시 생활 속 간편하지만 다양하고 알찬 식사를 원하는 직장인을 위한 ‘본도시락 시티락(CITY樂)’을 새롭게 선보인다.
먼저, 본도시락의 세계 도시락 네번째 메뉴인 마라부대볶음 시티락, 마라부대찌개 정식은 최근 소비자들이 즐기는 ‘마라’에 한식 요소인 ‘부대’를 더해 개발됐다.
신메뉴 ‘마라부대’ 2종은 본도시락만의 중독적인 마라소스에 푸주, 청경채, 연근 그리고 부대햄을 더해 볶거나 끓여낸 메뉴로, 마라를 접해보지 못했던 고객들도 즐길 수 있을 정도의 대중적인 맛이 특징이다. 또한, 얼얼한 마라맛을 잡아줄 고구마맛탕, 유자양배추무피클 반찬 등이 함께 제공돼 단짠단짠 마라 한 상을 즐길 수 있는 구성이 매력적이다.
세계도시락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존 전문점에서나 맛볼 수 있는 세계 각국의 메뉴들을 도시락에 담아낸 메뉴군이다. 지난 3월 ‘멕시칸 타코 샐러드’를 시작으로 ‘탄두리 치킨&커리 도시락’, ‘나시고랭 덮밥’ 등 다양한 지역의 대표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본도시락은 새로운 메뉴 카테고리 ‘본도시락 시티락(CITY樂)’을 도입해, 바쁜 현대인을 위한 알찬 한끼를 책임진다. 시티락은 ‘도시락’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카테고리명이자,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도시 속 맛있는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하는 본도시락의 목표가 담겨있다. 맛있고 다양한 반찬, 가성비 높은 한끼를 원하는 2030 젊은 직장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7,000원 ~ 9,000원대 메뉴로 구성된 신규 메뉴 카테고리다.
본도시락은 새로운 카테고리 출시를 기념해 ‘본도시락 시티락’ 구매 시, 스페셜티 커피 드립백과 본도시락 전용 종이컵 세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시락을 먹고 커피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도록 해 본도시락을 경험하는 즐거움을 배가시키고자 의도했다.
◆마포구 특허‘핫팩 목도리’올겨울 취약 구민에 온기 가득
본격적인 한파가 불어닥친 20일 오전, 마포구청 10층 회의실에 꽁꽁 언 손을 비비며 20여 명의 주민이 모였다. 올겨울 어려운 이웃을 위한「사랑의 핫팩 목도리 만들기」를 위해 구청을 찾은 마포구 자원봉사센터 봉사자들이다.
이 활동은 마포구(구청장 박강수) 자원봉사센터가 지역 내 주거 약자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해 진행하는 겨울철 집중 봉사활동으로, 특별히 올해는 ‘핫팩 목도리’를 제작해 전달하기로 뜻을 모았다.
각 동 자원봉사 캠프장과 봉사자 20여 명이 참석해 재능기부를 펼쳤으며 박강수 구청장도 봉사에 참여해 목도리를 직접 바느질하면서 한파에도 이웃을 위해 동참한 봉사자들을 힘껏 격려했다.
특히 이날 만든 핫팩 목도리는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강추위 속에서 일하는 환경공무관 등 현장 근로자들을 위해 직접 고안하고 디자인 출원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눈길을 끌었다.
자원봉사자들은 이를 본떠 목도리 원단을 바느질하고 연말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맞게 장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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