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골프존뉴딘그룹(회장 김영찬)이 오는 19일(목)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진로콘서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골프존뉴딘그룹은 미래세대 주역이 될 창의융합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해 골프와 인공지능(AI)을 중심으로 한 진로 멘토링을 진행한다.
골프존뉴딘그룹은 전사적 사회공헌활동 ‘스윙유어드림’의 일환으로 온라인 진로콘서트에 참여해 전국 초·중·고 학생들에게 IT와 골프를 접목한 스포츠 산업에 대해 보다 쉽게 설명하고 관련된 지식과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골프와 AI의 특별한 만남’을 주제로 한 골프존뉴딘그룹의 진로콘서트는 10월 19일 오후 1시부터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홈페이지에서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진로 멘토링에는 ‘대한민국 인공지능 웨비나 2022’에서 강연을 진행한 안웅기 골프존 GDR아카데미 상무와 골프 국가대표 코치로 활약한 골프존레드베터아카데미의 성시우 총감독이 멘토로 참여한다.
온라인 진로콘서트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골프선수와 골프산업의 측면으로 나눠 관련된 직업과 진로를 설명하고 2부에서는 AI를 활용한 훈련, 골프레슨 등 첨단산업의 발전을 중심으로 한 스포츠산업의 미래를 다룰 예정이다.
골프존뉴딘그룹은 진로콘서트를 통해 참여 학교 및 학생의 사전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며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홈페이지에서 ‘진로콘서트’를 검색해 신청하면 된다.
최덕형 골프존뉴딘그룹 대표이사는 “학생들에게 미래 스포츠 산업의 진로와 직업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향후에도 골프존뉴딘그룹만의 IT기술과 콘텐츠를 활용한 특색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골프존뉴딘그룹은 사회공헌 활동 ‘스윙유어드림’을 통해 골프, IT, 문화, 나눔 전영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골프선수 후원, 농어촌 산간지역 및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IT교육, 골프존파스텔합창단 및 바리스타 등 장애인 문화예술 일자리 창출, 연말 자원봉사 활동, 사랑의 열매 기부활동 등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9월에는 골프존뉴딘그룹의 첫 대학생 자원봉사단을 모집하며 사회공헌 활동 범위를 확장했다.
◆기업 브랜딩 실무자 73%, “메타버스 공간 도입 계획 있어"
국내 대표 이머시브 테크(Immersive Tech)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진행한 '엘리펙스 서밋 2023' 설문 조사 결과 기업 브랜딩 실무자의 73%는 메타버스 공간 도입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 전체 응답자 381명 중 73%(277명)이 "메타버스 공간을 도입하거나 더 확장할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메타버스 도입을 희망하는 분야로는 '전시 갤러리' 분야가 40%(150명)으로 압도적으로 높았고 팝업 스토어 24%(91명), 쇼룸 22%(85명), 기타 공간 14%(55명)순으로 나타났다. 메타버스 성공 요소에 대한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 33명 중 58%(19명)이 다양한 활용성을 꼽았다. 다음으로 고퀄리티 그래픽, 빠른 속도, 높은 확장성 요소가 뒤를 이었다.
코로나가 지나가고 엔데믹 시대가 도래했지만, 여전히 많은 기업이 메타버스를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과 시도를 지속하고 있다.
실제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프레시던스 리서치(Precedence Research)의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 규모는 2021년 65조 9,500억 원(516억 9,000만 달러)에서 2030년 1,660조 원(1조 3,009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어 관련 비즈니스도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전시 갤러리 분야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분야로 시장이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은 "메타버스 초기 게임, 아바타 위주의 메타버스가 주를 이뤘다면 이제 메타버스는 정보제공, 소통, 커머스를 위한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 가상공간 안에서 사람들이 어떤 콘텐츠를 소비하고 기업은 이를 비즈니스에 어떻게 활용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가 중요해지고 있다"라 전했다.
◆스카이플레이, 초콜렛드 ‘응답하라 작은용사’ 온보딩 계약 체결
㈜스카이플레이(대표 장상옥)는 ㈜초콜렛드(대표 김일석)와 온보딩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응답하라 작은용사’는 방치형 판타지 어드벤처 게임으로 악의 세력으로부터 위협받는 대륙을 구하기 위해 세상에 흩어진 위대하고 정의로운 용사들을 모아 악의 세력을 물리치고 왕국의 평화를 지키는 게임이다.
이미 중국대륙의 방치형게임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일일 최대매출 80억원, 누적매출로 1천억원의 기록적인 매출 성과 낸 게임으로 완성도가 매우 높은 게임이다. ‘응답하라 작은용사’는 원작을 기반으로 더 많은 컨텐츠가 추가 배치되고 보강되어 국내 서비스를 시작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매일 열리는 월드 보스전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고 풍부한 PvP전투, 길드간의 경쟁과 협업, 서버간의 전투 등 방치형 게임의 재미를 충분하게 경험할 수 있는 웰메이드 게임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골프존뉴딘그룹은 미래세대 주역이 될 창의융합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해 골프와 인공지능(AI)을 중심으로 한 진로 멘토링을 진행한다.
골프존뉴딘그룹은 전사적 사회공헌활동 ‘스윙유어드림’의 일환으로 온라인 진로콘서트에 참여해 전국 초·중·고 학생들에게 IT와 골프를 접목한 스포츠 산업에 대해 보다 쉽게 설명하고 관련된 지식과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골프와 AI의 특별한 만남’을 주제로 한 골프존뉴딘그룹의 진로콘서트는 10월 19일 오후 1시부터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홈페이지에서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진로 멘토링에는 ‘대한민국 인공지능 웨비나 2022’에서 강연을 진행한 안웅기 골프존 GDR아카데미 상무와 골프 국가대표 코치로 활약한 골프존레드베터아카데미의 성시우 총감독이 멘토로 참여한다.
온라인 진로콘서트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골프선수와 골프산업의 측면으로 나눠 관련된 직업과 진로를 설명하고 2부에서는 AI를 활용한 훈련, 골프레슨 등 첨단산업의 발전을 중심으로 한 스포츠산업의 미래를 다룰 예정이다.
골프존뉴딘그룹은 진로콘서트를 통해 참여 학교 및 학생의 사전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며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홈페이지에서 ‘진로콘서트’를 검색해 신청하면 된다.
최덕형 골프존뉴딘그룹 대표이사는 “학생들에게 미래 스포츠 산업의 진로와 직업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향후에도 골프존뉴딘그룹만의 IT기술과 콘텐츠를 활용한 특색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골프존뉴딘그룹은 사회공헌 활동 ‘스윙유어드림’을 통해 골프, IT, 문화, 나눔 전영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골프선수 후원, 농어촌 산간지역 및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IT교육, 골프존파스텔합창단 및 바리스타 등 장애인 문화예술 일자리 창출, 연말 자원봉사 활동, 사랑의 열매 기부활동 등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9월에는 골프존뉴딘그룹의 첫 대학생 자원봉사단을 모집하며 사회공헌 활동 범위를 확장했다.
◆기업 브랜딩 실무자 73%, “메타버스 공간 도입 계획 있어"
국내 대표 이머시브 테크(Immersive Tech)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진행한 '엘리펙스 서밋 2023' 설문 조사 결과 기업 브랜딩 실무자의 73%는 메타버스 공간 도입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 전체 응답자 381명 중 73%(277명)이 "메타버스 공간을 도입하거나 더 확장할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메타버스 도입을 희망하는 분야로는 '전시 갤러리' 분야가 40%(150명)으로 압도적으로 높았고 팝업 스토어 24%(91명), 쇼룸 22%(85명), 기타 공간 14%(55명)순으로 나타났다. 메타버스 성공 요소에 대한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 33명 중 58%(19명)이 다양한 활용성을 꼽았다. 다음으로 고퀄리티 그래픽, 빠른 속도, 높은 확장성 요소가 뒤를 이었다.
코로나가 지나가고 엔데믹 시대가 도래했지만, 여전히 많은 기업이 메타버스를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과 시도를 지속하고 있다.
실제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프레시던스 리서치(Precedence Research)의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 규모는 2021년 65조 9,500억 원(516억 9,000만 달러)에서 2030년 1,660조 원(1조 3,009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어 관련 비즈니스도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전시 갤러리 분야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분야로 시장이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은 "메타버스 초기 게임, 아바타 위주의 메타버스가 주를 이뤘다면 이제 메타버스는 정보제공, 소통, 커머스를 위한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 가상공간 안에서 사람들이 어떤 콘텐츠를 소비하고 기업은 이를 비즈니스에 어떻게 활용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가 중요해지고 있다"라 전했다.
◆스카이플레이, 초콜렛드 ‘응답하라 작은용사’ 온보딩 계약 체결
㈜스카이플레이(대표 장상옥)는 ㈜초콜렛드(대표 김일석)와 온보딩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응답하라 작은용사’는 방치형 판타지 어드벤처 게임으로 악의 세력으로부터 위협받는 대륙을 구하기 위해 세상에 흩어진 위대하고 정의로운 용사들을 모아 악의 세력을 물리치고 왕국의 평화를 지키는 게임이다.
이미 중국대륙의 방치형게임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일일 최대매출 80억원, 누적매출로 1천억원의 기록적인 매출 성과 낸 게임으로 완성도가 매우 높은 게임이다. ‘응답하라 작은용사’는 원작을 기반으로 더 많은 컨텐츠가 추가 배치되고 보강되어 국내 서비스를 시작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매일 열리는 월드 보스전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고 풍부한 PvP전투, 길드간의 경쟁과 협업, 서버간의 전투 등 방치형 게임의 재미를 충분하게 경험할 수 있는 웰메이드 게임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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