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빗썸(대표 이재원)이 지난 2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소재 빗썸 본사에서 박리나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기증증진팀장과 허지용 빗썸코리아 총무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헌혈증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는 지난 3월에 이어 빗썸이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에 함께하는 두 번째 기부 행사로, 기부된 헌혈증은 백혈병 등 혈액암 투병 환자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3일 빗썸 임직원들은 긴 추석 연휴와 혈액 수급 취약 시기(9~10월)를 앞두고 발생하는 혈액 수급난 해소를 위한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의 전년 대비 헌혈자 수 통계에 따르면 2021년 9월 국내 헌혈자 수는 19만 3000여 명, 2022년 21만 5000여 명이지만 2023년 9월 20일까지의 헌혈자 수는 14만여 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65% 수준의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헌혈은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의 도움을 받아 진행되었으며, 100여 명의 빗썸 직원들이 참여했다.
허지용 빗썸코리아 총무팀장은 “긴 연휴 기간 어려워진 혈액 수급 문제 해결에 보탬이 되고자 직원들이 뜻을 모았다"라며 “앞으로도 빗썸은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케어닥 방문요양돌봄센터, 매출 1000% 증가
시니어 토탈 케어 플랫폼 케어닥(대표 박재병)의 장기요양사업부가 운영하고 있는 방문요양돌봄센터가 흑자 전환에 성공, 본격적인 수익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케어닥의 방문요양돌봄센터 흑자 전환은 1호 직영점(노원점)이 오픈한 2022년 4월 이후 약 1년 4개월 만에 달성한 것으로, 올해 8월 기준 매출 증가율이 1000%를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이번 성과는 첫 센터 런칭 이후 총 10개에 달하는 직영점을 빠르게 개설함과 동시에 요양 수급 대상자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온 장기요양사업부의 적극적인 행보가 주효했다.
실제, 케어닥 장기요양사업부는 노원점을 시작으로 성북점, 송파점, 관악점, 수원점 등 10개의 직영점을 1개월만에 연이어 오픈했고, 수도권과 부산경남 등지에 걸친 지역 거점의 돌봄 인프라를 구축했다. 이로써 요양 혜택을 제공받은 장기요양수급자는 설립 초기에 비해 361%나 급증하는 등 동종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개인 요양센터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눈부신 성장을 기록할 수 있었다.
케어닥 방문요양돌봄센터는 장기요양사업부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지원 시스템 아래, 경력과 현장 노하우를 두루 갖춘 각 직영 센터의 시설장 및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들의 돌봄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내에서 제공받는 기본적인 요양 항목 외에 병원 간병 서비스 연계, 비급여 서비스 연계도 가능해 돌봄 공백 최소화를 위한 케어닥만의 특별함을 더하고 있다.
◆옴니콤, 데이터 기반 ‘정밀한 커뮤니케이션’ 리더십 강화
글로벌 선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업인 옴니콤 그룹사의 한국 리더들이 데이터 기반 ‘정밀한 커뮤니케이션(Precision Communications)’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0일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막을 올린 ‘칸 라이언즈 X 서울 2023’ 페스티벌에서 옴니콤 그룹사의 리더들은 기회와 도전이 공존하는 현 미디어 환경에서 브랜드가 성공적인 캠페인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조직의 목표 및 KPI를 명확히 파악하고, 데이터를 기획 첫 단계부터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기업과 브랜드를 위한 정밀한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진행한 대담에서 모더레이터를 맡은 플레시먼힐러드 박영숙 대표는 “최근 커뮤니케이션 그룹을 중심으로 여러 기술과 도구를 조합해 타깃 오디언스에 최적화된 캠페인 기획 및 실행을 지원해 주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활용한다”며 “다른 산업과 마찬가지로 이제 크리에이티브,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도 AI를 결합해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더 큰 임팩트를 내는 것이 일상이자 필수과제가 됐다”고 설명했다.
케첨 김준경 대표는 “미디어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브랜드와 소비자의 접점이 복잡해지고 있고, ESG, DE&I, 지속가능성 등 소비자들이 관심을 기울이는 주제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소비자 이성 및 감성에 대한 이해, 문화 및 트렌드 분석이 선행돼야 컨텍스트를 파악해 맞춤형 메시지 개발, 차별화된 스토리텔링 및 크리에이티브, 최적화된 채널 및 인플루언서 선정 등이 가능하며, 브랜드와 소비자의 연관성이 높아질 수 있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이는 지난 3월에 이어 빗썸이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에 함께하는 두 번째 기부 행사로, 기부된 헌혈증은 백혈병 등 혈액암 투병 환자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3일 빗썸 임직원들은 긴 추석 연휴와 혈액 수급 취약 시기(9~10월)를 앞두고 발생하는 혈액 수급난 해소를 위한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의 전년 대비 헌혈자 수 통계에 따르면 2021년 9월 국내 헌혈자 수는 19만 3000여 명, 2022년 21만 5000여 명이지만 2023년 9월 20일까지의 헌혈자 수는 14만여 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65% 수준의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헌혈은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의 도움을 받아 진행되었으며, 100여 명의 빗썸 직원들이 참여했다.
허지용 빗썸코리아 총무팀장은 “긴 연휴 기간 어려워진 혈액 수급 문제 해결에 보탬이 되고자 직원들이 뜻을 모았다"라며 “앞으로도 빗썸은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케어닥 방문요양돌봄센터, 매출 1000% 증가
시니어 토탈 케어 플랫폼 케어닥(대표 박재병)의 장기요양사업부가 운영하고 있는 방문요양돌봄센터가 흑자 전환에 성공, 본격적인 수익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케어닥의 방문요양돌봄센터 흑자 전환은 1호 직영점(노원점)이 오픈한 2022년 4월 이후 약 1년 4개월 만에 달성한 것으로, 올해 8월 기준 매출 증가율이 1000%를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이번 성과는 첫 센터 런칭 이후 총 10개에 달하는 직영점을 빠르게 개설함과 동시에 요양 수급 대상자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온 장기요양사업부의 적극적인 행보가 주효했다.
실제, 케어닥 장기요양사업부는 노원점을 시작으로 성북점, 송파점, 관악점, 수원점 등 10개의 직영점을 1개월만에 연이어 오픈했고, 수도권과 부산경남 등지에 걸친 지역 거점의 돌봄 인프라를 구축했다. 이로써 요양 혜택을 제공받은 장기요양수급자는 설립 초기에 비해 361%나 급증하는 등 동종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개인 요양센터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눈부신 성장을 기록할 수 있었다.
케어닥 방문요양돌봄센터는 장기요양사업부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지원 시스템 아래, 경력과 현장 노하우를 두루 갖춘 각 직영 센터의 시설장 및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들의 돌봄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내에서 제공받는 기본적인 요양 항목 외에 병원 간병 서비스 연계, 비급여 서비스 연계도 가능해 돌봄 공백 최소화를 위한 케어닥만의 특별함을 더하고 있다.
◆옴니콤, 데이터 기반 ‘정밀한 커뮤니케이션’ 리더십 강화
글로벌 선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업인 옴니콤 그룹사의 한국 리더들이 데이터 기반 ‘정밀한 커뮤니케이션(Precision Communications)’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0일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막을 올린 ‘칸 라이언즈 X 서울 2023’ 페스티벌에서 옴니콤 그룹사의 리더들은 기회와 도전이 공존하는 현 미디어 환경에서 브랜드가 성공적인 캠페인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조직의 목표 및 KPI를 명확히 파악하고, 데이터를 기획 첫 단계부터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기업과 브랜드를 위한 정밀한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진행한 대담에서 모더레이터를 맡은 플레시먼힐러드 박영숙 대표는 “최근 커뮤니케이션 그룹을 중심으로 여러 기술과 도구를 조합해 타깃 오디언스에 최적화된 캠페인 기획 및 실행을 지원해 주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활용한다”며 “다른 산업과 마찬가지로 이제 크리에이티브,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도 AI를 결합해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더 큰 임팩트를 내는 것이 일상이자 필수과제가 됐다”고 설명했다.
케첨 김준경 대표는 “미디어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브랜드와 소비자의 접점이 복잡해지고 있고, ESG, DE&I, 지속가능성 등 소비자들이 관심을 기울이는 주제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소비자 이성 및 감성에 대한 이해, 문화 및 트렌드 분석이 선행돼야 컨텍스트를 파악해 맞춤형 메시지 개발, 차별화된 스토리텔링 및 크리에이티브, 최적화된 채널 및 인플루언서 선정 등이 가능하며, 브랜드와 소비자의 연관성이 높아질 수 있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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