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물가 안정을 위한 롯데마트와 슈퍼의 공동구매 프로젝트 ‘온리원딜’이 31일(목) 2차 상품을 선보인다.
‘온리원딜’ 상품은 롯데마트와 슈퍼가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고자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선정, 가성비에 초점을 두고 개발해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지난 6월 1일 첫 선을 보인 ‘온리원딜’ 상품은 우유, 치즈, 김치 등 식품을 비롯해 샴푸/린스, 화장지, 세탁세제 등 생활용품까지 50여 품목을 운영중이다.
‘온리원딜’ 상품은 판매 데이터에 기반한 상품 선정과 더불어 일반 상품보다 최대 50% 가량 저렴한 가격 책정으로 인해 고객들의 호응이 높다. 실제 6월 1일(목)부터 8월 23일(수)까지 ‘온리원딜’의 품목별 판매량을 살펴보면 동일 상품군의 일반 상품 평균 판매량보다 8배나 많으며, 할인 행사 품목과 비교해도 3배 가량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에 롯데마트와 슈퍼는 가성비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를 확인하고 오는 31일(목) ‘온리원딜’ 2차 상품을 론칭해 20여 품목을 새롭게 선보인다. 1차 상품을 운영하는 동안 단위당 가격이 일반 상품보다 저렴하더라도 대용량으로 인해 판매가가 높게 설정되면 고객 수요가 적다는 부분을 파악하고, 최적의 용량과 판매가를 산출해 상품을 기획했다. 더불어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 완화에 대한 체감을 높이기 위해 이번에 선보이는 ‘온리원딜’ 상품의 80% 가량을 식품으로 구성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사전 물량 기획과 더불어 통합 상품 소싱의 강점인 매입 물량 확대와 운영 효율화를 통해 원가 경쟁력을 높임으로써 2차 상품의 가격을 낮췄다.
인기 견과류 ‘구운 피스타치오(500g)’은 기존 상품과 비교해 용량은 60% 늘린 반면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9990원에 책정한 초가성비 상품이다. 통합 상품 소싱을 통해 기존 상품의 매입 규모보다 2배 가량 늘렸다. 해당 상품은 건강식에 대한 고객 관심이 지속되며 견과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했다. 실제 롯데마트 올해 8월 23일(수)까지 견과류 누적 매출은 지난해와 비교해 약 35% 가량 증가했으며, 1차 론칭 상품 ‘구운 캐슈넛(700g)’도 6월 한 달만에 3만봉 초도 물량을 완판한 바 있다. 더불어 9월 23일에 개최되는 아시안 게임 기간에 맞춰, 인기 안주류 기획으로 기존 상품보다 용량을 200g늘린 ‘커피땅콩(500g)’과 ‘꿀땅콩(500g)’을 출시, 일반 상품보다 단위 가격 기준 20% 가량 저렴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제수 시즌에 맞춰 수요가 상승하는 간장과 고추장도 ‘온리원딜’ 상품으로 준비했다. ‘샘표 진간장 금F-3 기획(500ml*3입)’은 1.7L 이상의 대용량이 부담스러운 소인 가구를 타겟으로 기획한 소용량 묶음 상품으로 6900원에 판매한다. 같은 용량의 샘표 간장 낱개 상품보다 100g당 가격이 35% 이상 낮다. 또한 ‘청정원 찰골드 고추장(1.8kg)’은 1만 9800원에 1+1으로 판매한다. 100g당 가격은 554원 수준으로 유사한 규격의 다른 고추장 상품과 비교해 50% 이상 저렴한 가성비 상품이다.
또한 생활용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2080 스마트케어 치약 기획(190g*3입)’는 4990원에 판매하며, 해당 상품은 10g 단위당 가격은 88원으로 롯데마트에서 운영하는 치약 품목 중 가장 저렴하다. 낱개 기준 190g으로 100~130g 규격의 보편적인 치약과 비교해 큰 대용량 상품이기에, 사용에 부담이 없도록 3개 묶음 상품으로 기획했다. 더불어 ‘가그린 제로 기획(550ml*2입)’은 6990원에, ‘깨끗한나라 클린터치 3겹 화장지(25M*30롤)’는 1만 2900원에 특가 판매한다.
정재우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롯데마트와 슈퍼의 통합 소싱 시너지로 론칭한 ‘온리원딜’ 상품이 지난 3개월 간 뛰어난 가성비로 고객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은 만큼, 이번에도 고객들의 자주 찾는 상품들 위주로 저렴한 가격에 준비했다”며 “고객의 물가부담에 기여할 수 있는 품목들로 구성한 ‘온리원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국제지하쇼핑센터 미술의거리, 9월 한달간‘제22회 홈패션 전시회’ 열려
제22회 홈패션 전시회가 9월 한달동안 국제지하도상가 미술의거리에서 펼쳐진다.
전시실 내부와 지하도상가 점포 외부에서 동시에 열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디자인의 커튼과 창작물은 물론이고, 부산의 아름다운 명소와 풍경을 담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다채로운 홈패션 아이템과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이번 전시회는 커튼 전문점 4곳과 국제지하도상가 소속 작가들이 참여한다.
국제지하도상가 상인회가 주최하고 부산시설공단이 후원하는 이번 홈패션 전시회는 두종류로 나뉘어 개최된다. 먼저 9월1일부터 9월21일까지 홈패션 커튼 전시회"가 열리고, 이어서 9월22일부터 9월30일까지 국제지하도상가 상인회 소속 작가들이 부산의 명소와 풍경 등을 주제로 "부산사랑 소품 특별전"을 펼친다.
상가 상인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홈인테리어와 디자인 분야의 다양한 작품을 소개하여 참여 상인과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인회는 이번 홈패션 전시회에 사용되는 커튼과 쿠션 등 소품들을 전시 종료후에 지역 취약계층에 나눔․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공단이 관리․운영 중인 국제지하쇼핑센터 미술의 거리는 2005년 4월 16일 개장 후 다양한 공익 행사와 전시회 개최를 비롯해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찾아와 폭넓은 예술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평가받고 있다.
◆영등포구, 육아 상담 및 정보 제공, 신생아 건강 관리, 육아 자조모임 등도 지원
영등포구(구청장 최후권)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초보 엄마와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지원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아기와 산모의 건강을 위해 생후 6개월 동안 모유수유를 권장하고 있다. 모유슈유가 아기와 산모 간 애착 형성과 산모의 산후우울증 예방, 아기의 면역력과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다수 산모들은 수유 방법을 모르거나 모유수유를 할 때 통증을 겪는 등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이에 구는 모유수유 매니저가 출산한 지 8주 이내의 가정에 직접 찾아가 올바른 수유 방법을 알려주는 ‘찾아가는 행복수유’ 사업을 실시한다.
매니저는 대한조산협회의 모유수유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이수한 조산사나 간호사로, 1시간 동안 산모의 눈높이에 맞춰 올바른 모유수유 방법(자세, 관리 등)과 통증 완화를 위한 마사지 등을 알려준다.
서울시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한 주민이라면 최대 2회 지원받을 수 있으며, ‘서울시 임신출산 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온리원딜’ 상품은 롯데마트와 슈퍼가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고자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선정, 가성비에 초점을 두고 개발해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지난 6월 1일 첫 선을 보인 ‘온리원딜’ 상품은 우유, 치즈, 김치 등 식품을 비롯해 샴푸/린스, 화장지, 세탁세제 등 생활용품까지 50여 품목을 운영중이다.
이에 롯데마트와 슈퍼는 가성비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를 확인하고 오는 31일(목) ‘온리원딜’ 2차 상품을 론칭해 20여 품목을 새롭게 선보인다. 1차 상품을 운영하는 동안 단위당 가격이 일반 상품보다 저렴하더라도 대용량으로 인해 판매가가 높게 설정되면 고객 수요가 적다는 부분을 파악하고, 최적의 용량과 판매가를 산출해 상품을 기획했다. 더불어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 완화에 대한 체감을 높이기 위해 이번에 선보이는 ‘온리원딜’ 상품의 80% 가량을 식품으로 구성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사전 물량 기획과 더불어 통합 상품 소싱의 강점인 매입 물량 확대와 운영 효율화를 통해 원가 경쟁력을 높임으로써 2차 상품의 가격을 낮췄다.
인기 견과류 ‘구운 피스타치오(500g)’은 기존 상품과 비교해 용량은 60% 늘린 반면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9990원에 책정한 초가성비 상품이다. 통합 상품 소싱을 통해 기존 상품의 매입 규모보다 2배 가량 늘렸다. 해당 상품은 건강식에 대한 고객 관심이 지속되며 견과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했다. 실제 롯데마트 올해 8월 23일(수)까지 견과류 누적 매출은 지난해와 비교해 약 35% 가량 증가했으며, 1차 론칭 상품 ‘구운 캐슈넛(700g)’도 6월 한 달만에 3만봉 초도 물량을 완판한 바 있다. 더불어 9월 23일에 개최되는 아시안 게임 기간에 맞춰, 인기 안주류 기획으로 기존 상품보다 용량을 200g늘린 ‘커피땅콩(500g)’과 ‘꿀땅콩(500g)’을 출시, 일반 상품보다 단위 가격 기준 20% 가량 저렴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생활용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2080 스마트케어 치약 기획(190g*3입)’는 4990원에 판매하며, 해당 상품은 10g 단위당 가격은 88원으로 롯데마트에서 운영하는 치약 품목 중 가장 저렴하다. 낱개 기준 190g으로 100~130g 규격의 보편적인 치약과 비교해 큰 대용량 상품이기에, 사용에 부담이 없도록 3개 묶음 상품으로 기획했다. 더불어 ‘가그린 제로 기획(550ml*2입)’은 6990원에, ‘깨끗한나라 클린터치 3겹 화장지(25M*30롤)’는 1만 2900원에 특가 판매한다.
정재우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롯데마트와 슈퍼의 통합 소싱 시너지로 론칭한 ‘온리원딜’ 상품이 지난 3개월 간 뛰어난 가성비로 고객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은 만큼, 이번에도 고객들의 자주 찾는 상품들 위주로 저렴한 가격에 준비했다”며 “고객의 물가부담에 기여할 수 있는 품목들로 구성한 ‘온리원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국제지하쇼핑센터 미술의거리, 9월 한달간‘제22회 홈패션 전시회’ 열려
제22회 홈패션 전시회가 9월 한달동안 국제지하도상가 미술의거리에서 펼쳐진다.
전시실 내부와 지하도상가 점포 외부에서 동시에 열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디자인의 커튼과 창작물은 물론이고, 부산의 아름다운 명소와 풍경을 담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국제지하도상가 상인회가 주최하고 부산시설공단이 후원하는 이번 홈패션 전시회는 두종류로 나뉘어 개최된다. 먼저 9월1일부터 9월21일까지 홈패션 커튼 전시회"가 열리고, 이어서 9월22일부터 9월30일까지 국제지하도상가 상인회 소속 작가들이 부산의 명소와 풍경 등을 주제로 "부산사랑 소품 특별전"을 펼친다.
상가 상인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홈인테리어와 디자인 분야의 다양한 작품을 소개하여 참여 상인과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인회는 이번 홈패션 전시회에 사용되는 커튼과 쿠션 등 소품들을 전시 종료후에 지역 취약계층에 나눔․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공단이 관리․운영 중인 국제지하쇼핑센터 미술의 거리는 2005년 4월 16일 개장 후 다양한 공익 행사와 전시회 개최를 비롯해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찾아와 폭넓은 예술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평가받고 있다.
◆영등포구, 육아 상담 및 정보 제공, 신생아 건강 관리, 육아 자조모임 등도 지원
영등포구(구청장 최후권)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초보 엄마와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지원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아기와 산모의 건강을 위해 생후 6개월 동안 모유수유를 권장하고 있다. 모유슈유가 아기와 산모 간 애착 형성과 산모의 산후우울증 예방, 아기의 면역력과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다수 산모들은 수유 방법을 모르거나 모유수유를 할 때 통증을 겪는 등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이에 구는 모유수유 매니저가 출산한 지 8주 이내의 가정에 직접 찾아가 올바른 수유 방법을 알려주는 ‘찾아가는 행복수유’ 사업을 실시한다.
매니저는 대한조산협회의 모유수유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이수한 조산사나 간호사로, 1시간 동안 산모의 눈높이에 맞춰 올바른 모유수유 방법(자세, 관리 등)과 통증 완화를 위한 마사지 등을 알려준다.
서울시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한 주민이라면 최대 2회 지원받을 수 있으며, ‘서울시 임신출산 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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