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2023년 미국 ‘앙트러프러너(Entrepreneur)’誌에서 선정하는 ‘톱 글로벌 프랜차이즈(TOP Global Franchise)’에서 37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포브스, 포춘과 함께 미국을 대표하는 비즈니스 매거진인 ‘앙트러프러너’는 최근 미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전 산업계 프랜차이즈 중 미국 외 다른 국가에서도 사업을 운영하는 글로벌 브랜드 중 상위 200개를 선정해 발표했다.
이번 순위는 분야에 상관없이 미국 외 국가에 5개 이상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규모 및 성장세 △브랜드 강점 △재무 안전성 등의 기준을 바탕으로 순위를 책정했다. 파리바게뜨는 37위로 베이커리 카페 분야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으며, 한국에서 설립된 브랜드 중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또, 함께 발표된 ‘다점포 운영 가맹점주를 위한 톱 브랜드(Top Brands for Multi-Unit Owners Ranking)’에도 17위로 순수 한국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순위에 올랐다. 프랜차이즈 사업에서 가맹점주들의 다점포 운영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높고, 수익성과 운영의 안정성이 검증되었다는 것을 반증하기 때문에 의미가 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10월 미국 프랜차이즈 전문 매체인 ‘프랜차이즈 타임즈(Franchise Times)’에서 선정한 ‘프랜차이즈 기업 TOP 500’에서도 25위로 선정된 데 이어, 현지의 다수 유력 언론사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
실제로 파리바게뜨는 2023년 상반기에만 미국에서 66개의 가맹계약을 체결하고, 20여 개의 매장을 오픈하며 순항 중이다. 파리바게뜨는 미국 내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마케팅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4월 뉴욕시,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와 뉴욕시 경제성장 촉진을 위한 3자 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브랜드의 위상을 공고히 했으며, 6월에는 미국 전역에 방송되는 ‘폭스뉴스(FOX NEWS)’에 소개되고, 미국 LPGA 경기에 스폰서로 참여하기도 했다.
파리바게뜨는 올해 노스캐롤라이나, 워싱턴, 하와이, 테네시 등에 추가로 진출하고, 총 160여 개의 가맹계약 체결과 60여 개의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원광보건대, 줌과 하이브리드 교육 활성화 위한 MOU 체결
원광보건대학교가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와 7월 25일 원격 교육 및 하이브리드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원광보건대학교와 줌은 이번 협약을 통해 원광보건대학교 내 ‘줌 폰(Zoom Phone)’ 등 줌 솔루션 도입을 통한 하이브리드 교육 환경 구축 및 이에 따른 학생 성공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줌 미팅 및 팀 챗과 동일한 플랫폼 아키텍처에 구축된 줌 폰은 클라우드 기반의 신뢰도 높은 최신 전화 시스템이다. 기존의 전화 기능을 모두 제공하면서도 사용과 관리가 더욱 간편하고 전 세계 어디에서든 모든 기기에서 작업을 지원한다. 줌 폰은 전화에서 채팅, 미팅에 이르기까지 모든 형식에 걸쳐 워크플로우를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단순화해 사용자의 생산성을 높이고 협업을 매끄럽게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원광보건대학교 줌 폰을 도입함으로써 하나의 플랫폼으로 협업 채널을 통합해 교육과 업무 편의성을 높이고 생산성을 향상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서광욱 줌 코리아 지사장과 원광보건대학교 백준흠 총장을 비롯해 1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원격교육 및 하이브리드 교육 활성화를 위한 줌 미팅 도입 및 활용 지원 △대학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줌 폰’ 도입 및 활용 지원 △대학의 교육 발전을 위한 줌 솔루션 도입 및 활용 지원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상호 협조를 포함한다.
◆춘천마임축제 경제효과 243억원…8일간 10만3천명 방문
강원 춘천시의 대표 축제인 '2023 마임축제'의 경제효과가 243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 춘천마임축제는 지난 5월 28일 개막해 6월 4일까지 8일간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주차장과 새명동거리, 시청 광장 일대에서 열렸다.
3일 춘천마임축제에 따르면 축제 평가를 담당한 문화리서치 피오의 조사·분석 결과 2023 춘천마임축제 기간 모두 10만3천여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했다.
이에 따른 총소비지출은 243억원으로 분석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포브스, 포춘과 함께 미국을 대표하는 비즈니스 매거진인 ‘앙트러프러너’는 최근 미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전 산업계 프랜차이즈 중 미국 외 다른 국가에서도 사업을 운영하는 글로벌 브랜드 중 상위 200개를 선정해 발표했다.
이번 순위는 분야에 상관없이 미국 외 국가에 5개 이상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규모 및 성장세 △브랜드 강점 △재무 안전성 등의 기준을 바탕으로 순위를 책정했다. 파리바게뜨는 37위로 베이커리 카페 분야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으며, 한국에서 설립된 브랜드 중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또, 함께 발표된 ‘다점포 운영 가맹점주를 위한 톱 브랜드(Top Brands for Multi-Unit Owners Ranking)’에도 17위로 순수 한국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순위에 올랐다. 프랜차이즈 사업에서 가맹점주들의 다점포 운영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높고, 수익성과 운영의 안정성이 검증되었다는 것을 반증하기 때문에 의미가 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10월 미국 프랜차이즈 전문 매체인 ‘프랜차이즈 타임즈(Franchise Times)’에서 선정한 ‘프랜차이즈 기업 TOP 500’에서도 25위로 선정된 데 이어, 현지의 다수 유력 언론사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
실제로 파리바게뜨는 2023년 상반기에만 미국에서 66개의 가맹계약을 체결하고, 20여 개의 매장을 오픈하며 순항 중이다. 파리바게뜨는 미국 내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마케팅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4월 뉴욕시,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와 뉴욕시 경제성장 촉진을 위한 3자 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브랜드의 위상을 공고히 했으며, 6월에는 미국 전역에 방송되는 ‘폭스뉴스(FOX NEWS)’에 소개되고, 미국 LPGA 경기에 스폰서로 참여하기도 했다.
파리바게뜨는 올해 노스캐롤라이나, 워싱턴, 하와이, 테네시 등에 추가로 진출하고, 총 160여 개의 가맹계약 체결과 60여 개의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원광보건대, 줌과 하이브리드 교육 활성화 위한 MOU 체결
원광보건대학교가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와 7월 25일 원격 교육 및 하이브리드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원광보건대학교와 줌은 이번 협약을 통해 원광보건대학교 내 ‘줌 폰(Zoom Phone)’ 등 줌 솔루션 도입을 통한 하이브리드 교육 환경 구축 및 이에 따른 학생 성공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줌 미팅 및 팀 챗과 동일한 플랫폼 아키텍처에 구축된 줌 폰은 클라우드 기반의 신뢰도 높은 최신 전화 시스템이다. 기존의 전화 기능을 모두 제공하면서도 사용과 관리가 더욱 간편하고 전 세계 어디에서든 모든 기기에서 작업을 지원한다. 줌 폰은 전화에서 채팅, 미팅에 이르기까지 모든 형식에 걸쳐 워크플로우를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단순화해 사용자의 생산성을 높이고 협업을 매끄럽게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원광보건대학교 줌 폰을 도입함으로써 하나의 플랫폼으로 협업 채널을 통합해 교육과 업무 편의성을 높이고 생산성을 향상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서광욱 줌 코리아 지사장과 원광보건대학교 백준흠 총장을 비롯해 1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원격교육 및 하이브리드 교육 활성화를 위한 줌 미팅 도입 및 활용 지원 △대학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줌 폰’ 도입 및 활용 지원 △대학의 교육 발전을 위한 줌 솔루션 도입 및 활용 지원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상호 협조를 포함한다.
◆춘천마임축제 경제효과 243억원…8일간 10만3천명 방문
강원 춘천시의 대표 축제인 '2023 마임축제'의 경제효과가 243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 춘천마임축제는 지난 5월 28일 개막해 6월 4일까지 8일간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주차장과 새명동거리, 시청 광장 일대에서 열렸다.
3일 춘천마임축제에 따르면 축제 평가를 담당한 문화리서치 피오의 조사·분석 결과 2023 춘천마임축제 기간 모두 10만3천여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했다.
이에 따른 총소비지출은 243억원으로 분석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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