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경찰청, 25년 엑스포 개최지 일본 오사카 방문 일본 경찰과 교류 협력

2023-05-31 19:59:30

우철문 부산경찰청장과 무카이야마 요시히로 오사카 경찰본부장(두사람 사진우측).(사진제공=부산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우철문 부산경찰청장과 무카이야마 요시히로 오사카 경찰본부장(두사람 사진우측).(사진제공=부산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광역시경찰청(청장 우철문)은 5월 31일 일본 오사카 경찰본부를 방문 무카이야마 요시히로 경찰본부장과 ‘부산경찰청-일본 오사카 경찰본부 양 기관 회담’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회담은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한일 양국 간의 인적교류가 큰 폭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양국 치안기관 간 교류 협력 필요성을 인식해 부산경찰청장의 일본 도도부현 경찰본부 방문이 첫 성사됐다.

특히 오사카는 2025년 간사이 엑스포를 준비중인 가운데, 부산경찰청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오사카 경찰본부의 엑스포 준비상황을 시찰하고,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부산경찰의 노력을 홍보했다.

이번 회담을 통해서 양 기관은 상호 방문하는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며, 마약 등 국제성 범죄에 대해 공동대응하는 등 지속적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5월 31일부터 3박 4일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하는 부산청 대표단은, 오사카부 경찰본부, 규슈관구경찰국 등 한국인 방문객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오사카와 후쿠오카 지역 경찰기관을 방문, 치안 협력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우철문 부산청장은 “이번 방문에서「치안 영업사원」으로서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우리의 노력을 홍보하고, 재외국민 보호 등 양국 치안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