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대전소년원, 소망의집과 업무협약

2023-01-10 17:32:52

(사진제공=대전소년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대전소년원)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대전소년원(대산학교, 교장 염정훈)은 1월 10일 원 내 의료동에서 정신재활이 필요한 소년원 출원생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복지법인 미동 소망의집(원장 김영학)과 업무협약식을 갖고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오는 3월 출원 예정인 무의탁 남학생 1명을 소망의 집에서 등하교하며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김영학 소망의 집 원장은 “정신재활이 필요한 학생들이 갈 곳이 많지 않다. 대전소년원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정신적인 문제로 고통받는 소년원생들이 출원 후에도 불법적인 문제 없이 성실히 생활에 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염정훈 교장은 “역사회 정신재활 대상자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애쓰시는 소망의 집 관계자분들께 경의를 표하며, 대전소년원도 학생들의 안정적인 사회 복귀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