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남해해경청, 新유형 대비 해양 대테러 훈련

2022-10-05 19:52:40

(사진제공=남해지방해양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남해지방해양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남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윤병두)은 10월 5일 오후 3시 부산 수영만 인근 해상에서 함정 6척, 항공기 1대, 특공대 등의 훈련세력이 참가해 드론 테러를 통한 여객선 피랍 대응 해양 대테러 훈련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최근 각국의 방역조치 완화로 인한 극단주의자 잠입 시도 가능성과 신종 드론 테러 위험 증가 등을 대비하기 위해서다.

이날 훈련은 운항 중인 여객선을 대상으로 드론 폭탄 테러를 자행하고 무단 점거한 상황을 가정해 이뤄졌다. 이에 해양경찰 함정이 해역을 차단하고 항공기와 특공대를 동원해 대테러 진압 작전을 펼치는 훈련으로 진행됐다.

또한 실제 비행하는 사제 폭발물 드론을 대상으로 재밍건(드론 조종사와 불법 드론간 전파·조종 신호를 교란하여 강제 착륙 시키는 장비)을 통해 비행을 무력화하여 진압하는 등 실질적인 테러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아울러 항공기의 경비함정 이․착함 훈련으로 경비함정에서의 항공 임무 이해도 향상 및 항공 안전 내실화의 계기를 마련했다.

남해해경청 관계자는 “변화하는 테러 위협 속에서 빈틈없이 대처하기 위한 실전적인 훈련이었으며, 다양한 대테러 예방활동을 통해 안전한 바다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