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제68대 박수연 부산구치소장 취임…"신뢰 받고 보람이 넘치는 구치소"

2022-09-27 11:12:29

박수연 부산구치소장.(사진제공=부산구치소)이미지 확대보기
박수연 부산구치소장.(사진제공=부산구치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제68대 부산구치소장으로 일반직 고위공무원 박수연(48) 소장이 26일 취임했다.

박수연 소장은 제주 삼성여고와 제주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가톨릭대학교 상담심리대학원을 수료했다. 2000년 교정직 5급 행정고시(43회)로 임관해 광주지방교정청 사회복귀과장, 서울지방교정청 직업훈련과장, 제주교도소장, 법무부 심리치료과장, 서울지방교정청 총무과장, 서울남부교도소장, 부산교도소장(부이사관)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코로나19 감염증의 확산 예방과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별도의 취임식은 생략하고, 출근 후 곧바로 초도순시를 하며 기관 현황과 방역실태 등을 점검했다.

박수연 부산구치소장은 직원들에게 보낸 비대면 방식의 E-메일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 개인방역 수칙의 철저한 준수, 인권과 질서의 조화를 통해 신뢰받는 부산구치소에 기여하고, 나아가 지역사회 안전과 수용자 교화 및 사회복귀에 보람이 넘치는 교정기관을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