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충주준법지원센터, 관내 청소년전문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2022-09-21 16:18:51

(사진제공=충주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충주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충주준법지원센터는 9월 21일 관내 청소년 전문기관인 충주시 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충주시 친구청소년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 위기청소년의 공동대처와 보호 강화를 위해 가진 협약식에는 강문덕 충주보호관찰소장, 배병란 충주시 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소장, 허경회 남자단기청소년쉼터 소장 등 6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가정환경 등으로 위기에 처한 청소년의 비행 방지와 가정 기능 회복을 위해 지원·협력하고자 하는 데 뜻을 모아 이뤄졌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관 간 더욱 긴밀한 연계의 필요성을 공감하면서, 기관의 자원과 기능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청소년 보호와 복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충주준법지원센터 강문덕 소장은 “지역사회 내 가정으로 인한 위기 청소년들을 보호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어느 한 기관의 노력으로는 부족하다”며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하여 지역사회 내 청소년 비행 예방 및 나아가 아동의 권리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