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대한법률구조공단-캠코, 채무자 개인회생 무료법률지원 협약

2022-09-19 13:03:03

김진수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사장(오른쪽)과 김귀수 캠코 가계지원본부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제공=대한법률구조공단)이미지 확대보기
김진수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사장(오른쪽)과 김귀수 캠코 가계지원본부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제공=대한법률구조공단)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한법률구조공단(이사장 김진수)은 9월 19일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와 채무자 개인회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강남구 캠코 양재타워에서 진행된 이날 업무협약은 과중한 부채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채무자가 개인회생을 통해 재기할 수 있도록 캠코가 기금을 출연하고, 공단은 법률서비스를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지원대상은 캠코 채무자 중 기준 중위소득 125%이하(1인가구 월소득 2,431,015원, 2인가구 4,075,106원 이하 등)의 요건을 충족하는 채무자로 한정했다.

먼저 캠코에서 개별 사건의 지원 가능여부를 판단해 공단으로 이관하면, 공단은 개인회생 절차 종료시까지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법률구조공단 관계자는 "이번 캠코의 후원으로 빚을 지고 고통을 받는 채무자들이 빚의 굴레에서 벗어나 재기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됐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