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경제일반

농협, NH디지털 매니저 출범식 개최

2022-07-19 14:31:1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농협(회장 이성희) 상호금융은 18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조소행 상호금융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소외계층 교육 전담인력인「NH디지털 매니저」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NH디지털 매니저」는 총 11명으로, 최근 금융기관의 연이은 지점 폐쇄로 금융서비스 이용의 어려움, 디지털 수준 격차 등 사회적 문제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농협은 디지털 소외계층을 돕고자 올해 교육 전문인력을 도입했다. 향후 지역별로 고령층·농업인 등 디지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찾아가 현장 교육에 나선다.
대표로 위촉 소감을 밝힌 충북 지역 담당 김현정 매니저는 “단순한 교육을 넘어 사회 구성원 간 디지털 역량 격차 해소에 일조하는 데 자긍심을 가지고, 우리 사회 누구나 디지털금융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도록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조소행 상호금융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남녀노소 구분 없이 모든 고객에게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사회적 책임”이라며, “앞으로 디지털 매니저들의 교육이 활발히 이루어져 농촌 등 디지털금융 소외지역의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함으로써 지역금융기관인 농협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