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경주준법지원센터, 농촌지원 사회봉사집행 협의체 간담회 가져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농촌봉사 지원

2022-06-29 12:05:33

(사진제공=경주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경주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경주준법지원센터(소장 배영준)는 6월 29일 농협중앙회 경주시지부(지부장 여한기)와 농촌 일손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열어 그동안 시행한 농촌지원 사회봉사 사업의 성과와 문제점을 분석하고 효율적인 봉사 집행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농가 일손 지원 외에도 주거환경이 열악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장애인 또는 다문화 농가를 대상으로 도배·장판 교체 등 주거환경개선 사업과 더불어 농촌 어르신에 대한 장수사진 촬영, 이·미용 봉사 등을 병행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농협중앙회 여한기 경주시지부장은 “날로 어려워져가는 농촌 경제를 위해 경주준법지원센터에서 농촌지원 사회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는 것에 감사드린다”며 “농협에서도 경제적으로 어려움 속에 있는 이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수혜농가 선정에 엄정을 기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농촌주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수혜농가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경주준법지원센터 배영준 소장은 “앞으로도 농협 관계자들과 꾸준히 협력관계를 유지하면서 효율적인 농촌지원 사회봉사 집행으로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 특히 특기보유자를 활용한 주거환경개선, 의료봉사 등 주민진화적인 사회봉사를 집행에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농촌지원 사회봉사는 2010년도 법무부와 농협중앙회 간 업무협약을 맺고 추진해 온 것으로 경주준법지원센터에서는 최근 코로나19로 일손이 크게 부족한 농촌지원 사회봉사에 지난해 1,617명의 사회봉사대상자를 지원했고, 올해에도 현재까지 853명의 사회봉사대상자를 농촌지원 사회봉사에 배치해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지원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