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공주보호관찰소, 2022년 상반기 전자감독 관계기관 협의회 가져

2022-05-31 17:00:10

(사진제공=공주보호관찰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공주보호관찰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공주보호관찰소(소장 장택용)는 5월 31일 소내 회의실에서 2022년 상반기 전자감독 관계기관 협의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박영민 공주경찰서 수사팀장, 고광수 청양경찰서 수사팀장 등 관내 2개 경찰서(공주시, 청양군) 관계자 11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의회 참석자들은 전자감독 대상자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 감독 공조방안을 협의했고, 위치추적 전자장치를 훼손하거나 재범한 경우 신속한 검거를 위한 공조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장택용 공주보호관찰소장은 “경찰과 긴밀한 공조를 통해 성폭력 등 강력범죄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고, 전자감독 대상자의 의무사항 위반에 대해 엄정하게 대처해 재범을 예방하겠다”고 했다.

한편 전자감독 관계기관 협의회는 2014년 4월 첫 시행 후 연 2회 보호관찰소와 경찰서 간 전자감독 관련 실무 회의이며, 연 1회 이상 전자장치 훼손 대응 합동 모의훈련(FTX)도 해오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