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광주준법지원센터,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지원 사회봉사

2022-05-12 11:48:57

(사진제공=광주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광주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광주준법지원센터(광주보호관찰소, 소장 안병경)는 5월 12일 광주광역시 북구 두암동 일원에서 사회봉사대상자 6명을 배치해 취약계층 세대 주거환경개선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거환경개선 사회봉사는 지역사회 자원봉사 단체의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에 따라 진행된 것으로 관할 구청, 행정복지센터, 자원봉사단체 등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사회봉사 수혜자 A씨(70대·여)는 36년 전 배우자와 사별한 후 불안한 마음에 집안에 물건을 쌓아 두는 저장강박 증세가 심해져 생활쓰레기를 제때 치우지 못하고 열악한 환경에서 혼자 생활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안병경 광주준법지원센터 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심해지는 경향이 있다”면서 “사회봉사를 통해 더 많은 소외계층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일손이 필요한 개인이나 단체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 또는 광주준법지원센터로 신청하면 심사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