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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이슈] 크라제, 밀키트로 재탄생 外

2022-04-01 09:54:23

[유통 이슈] 크라제, 밀키트로 재탄생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크라제, 밀키트로 재탄생

종합식품기업 LF푸드(대표 김생규)의 서양식 전문 HMR 브랜드 크라제가 수제버거를 간편식으로 즐길 수 있는 ‘크라제 오리지널 버거 밀키트’를 출시한다.

LF푸드는 최근 프리미엄 버거에 대한 관심이 커진 가운데, 국내 수제버거 시장의 시작을 알린 크라제의 오리지널 버거를 밀키트로 출시해 3040세대에게는 추억의 맛을, Z세대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봄철 나들이를 준비하는 소비자와 재택근무 직장인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기는 특별한 식사 메뉴로도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크라제 오리지널 버거 키트(364g, 2인분, 1만4900원)’는 크라제버거의 비법을 담은 필수 재료인 육즙 가득한 비프 패티와 브리오슈 번, 새콤달콤한 크라제 오리지널 소스로 구성됐다. 패티는 호주 청정우 목심과 와규 우지방의 황금 비율로 크라제버거의 노하우를 발전시켜 가정에서 조리해도 완성도 높은 맛을 낼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해동 후 10분이면 정통 미국식 프리미엄 버거가 완성되며, 기호에 따라 양상추, 양파, 토마토 등 신선한 채소를 곁들이면 한층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크라제는 버거 밀키트와 함께 ‘뉴욕식 핫도그 키트(448g, 4인분, 1만2900원)’도 새롭게 선보인다. 제품 1팩에는 고소한 브리오슈 번과 꽉 찬 육즙과 뽀드득 한 식감의 미국식 스모크 소시지, 소스가 각각 4개씩 들어있다. 넉넉한 구성으로 브런치부터 봄 시즌 캠핑과 피크닉 메뉴, 아이들의 간식까지 활용하기 좋은 메뉴다.

여기에 핫도그용 소시지는 개별 상품으로도 선보인다. ‘크라제 오리지널 스모크 소시지(240g, 4개입, 4900원)’는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풍부한 식감과 육즙을 자랑한다. 은은한 스모크 향은 맥주나 와인 안주로도 잘 어울린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LF푸드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인 ‘엘푸마켓’에서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다.

LF푸드 관계자는 “국내 수제버거 시장을 연 크라제버거의 오리지널 맛과 감성을 담은 밀키트로 가정에서 쉽게 프리미엄 버거를 즐기는 시대를 열고자 한다”면서, “크라제는 앞으로도 정통 서양 메뉴를 통해 레스토랑 퀄리티의 맛을 간편한 조리로 완성하고, 특별한 외식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LF푸드 크라제는 최근 공식 캐릭터 ‘엘푸’를 공개하고, 브랜드 스토리를 알릴 SNS 채널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엘푸마켓’을 오픈하는 등 고객의 접근성을 강화하고 MZ 세대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큐브엔터, 네스트리와 더 샌드박스 내 K-복합문화공간 조성​​

큐브엔터테인먼트(182360, 이하 ‘큐브엔터’)가 IT기반 블록체인 전문기술 기업이자 NFT 포털서비스를 제공하는 네스트리미디어그룹(이하 ‘네스트리’)과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샌드박스(The Sandbox)에서 큐브엔터가 소유한 랜드(LAND)의 메타버스 구축 사업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1일 밝혔다.

최근 큐브엔터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와 성수동에 위치한 큐브엔터 사옥에서 전세계 K컬처 확산을 위한 가상공간 운영 및 디지털 자산 개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큐브엔터는 더샌드박스 게임 내 가상공간인 랜드(LAND)를 취득하였고, 이후 K컬처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네스트리는 큐브엔터와 이번 계약을 통해 더 샌드박스 내 큐브엔터가 소유한 랜드에서 공개할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된 콘텐츠, 상품,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한다. 나아가 큐브엔터가 소유한 랜드에 입점하는 파트너사의 기술적 유지보수 및 관리까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담당하게 된다. 큐브엔터는 랜드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 유치 및 아티스트를 연계한 마케팅, 홍보 업무를 지원한다.

네스트리 이성재 대표는 “큐브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큰 잠재력을 지닌 K컬처를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공간에서 글로벌 유저들에게 소개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하며 "네스트리는 큐브엔터와 함께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과 더 샌드박스 내 한국복합문화공간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 및 기술적 지원을 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큐브엔터 안우형 대표는 “네스트리와 이번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더 샌드박스 내 공간구축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게 되었으며 메타버스와 NFT시장에서 필요시 되는 안정적 기술과 서비스를 확보하게 되었다. 또한 큐브엔터테인먼트는 향후 유망 미래산업에서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잠재력이 큰 기업들과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해당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포부를 단단히 하였다.

‘네스트리’는 지난 28일 큐브엔터로부터 블록체인 개발 기술력을 높이 평가받아 지분 투자를 유치하며 성공적인 투자 유치 결과를 발표하였으며, 애니모카브랜즈의 파트너사인 Opensea(오픈씨), 파운데이션(Foundation) 등과 연동 및 두나무(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연구 자회사 ‘람다256’에서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인 루니버스, 삼성블록체인 월렛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한편 큐브엔터는 지난 24일 ‘애니큐브’의 공식 SNS(트위터, 인스터그램, 디스코드) 채널을 오픈하고 내달 4월5일 진행될 첫 NFT 에어드랍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을 공지했으며, 31일에는 글로벌 금융 투자 및 블록체인 전문 자문 기업인 리퍼블릭(Republic)과의 MOU체결을 통해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오픈 메타버스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초석을 다지게 됐다. 더 샌드박스에서 메타버스 구축과 NFT 개발등을 통해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향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하여 애니큐브 프로젝트를 활성화해나갈 계획이다.​

◆제이앤티씨, 김윤택 대표이사 신규 선임으로 R&D 강화

제이앤티씨가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김윤택 중앙연구소장을 신규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3D커버글라스 선도기업 제이앤티씨(204270, 대표이사 장용성, 김윤택)는 31일 공시를 통해 기존 장용성, 박영준 각자 대표이사 체제에서 장용성, 김윤택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향후 장용성 대표는 경영 전반을 맡고, 김윤택 대표는 연구개발을 총괄함에 따라 전문성을 기반한 투톱 체제를 완성해 나갈 방침이다.

김윤택 대표이사는 제이앤티씨 중앙연구소장으로 근무하다 대표이사로 신규 선임됐다.

서울대학교 전기공학과에서 플라즈마 기술에 대한 석, 박사 학위를 취득한 김윤택 대표이사는 제이앤티씨에서 특수표면처리 기술 연구개발과 상품화 업무에 주력해왔다.

2018년부터 최근까지 제이앤티씨 중앙연구소 소장을 역임하면서 강화유리 특수표면처리 기술 및 장비 개발을 주도하고 폴더블 디스플레이용 초박막유리(UTG) 등 미래 혁신 제품의 연구개발을 책임지면서 개발의 혁신을 주도한 바 있다.

제이앤티씨 관계자는 “강화유리 제품군이 확대되고 특수표면처리 등 새로운 기술이 적용되면서 강화유리 제품군의 연구개발 역량 강화가 사업 경쟁력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됐다”며 “이 분야에 상당한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대표이사로 선임함으로써 신제품 및 고부가가치 기술 개발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될 것”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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