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린카에 따르면 이번 협약으로 그린카는 슈퍼무브의 슈퍼패스 이용 고객에게 그린카 이용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 월 구독 모빌리티 상품인 슈퍼패스는 사용자의 다양한 이동 패턴을 위한 구독형 패스 상품으로 지하철부터 킥보드까지 이용자의 패턴에 맞춰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린카와의 전략적 협약을 통해 기존에 지하철, 버스, 킥보드, 자전거, 택시 등에 국한됐던 슈퍼패스 서비스를 카셰어링 영역까지 확장한 것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카셰어링 서비스와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 결합으로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확보하고자 카셰어링 서비스,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연계 및 마케팅 제휴와 모빌리티 빅데이터 공유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그린카 문소영 마케팅본부장은 “양사가 가진 전문성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남녀노소 구분 없이 모든 이들의 이동의 자유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공통의 목표이다”며 “카셰어링을 중심으로 향후 카헤일링, 자율주행 등의 모빌리티 서비스를 연결하는 모빌리티 얼라이언스 플랫폼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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