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서울남부청소년비행예방센터, 직원 업무역량강화 자체 직무연수교육

2022-03-11 14:02:44

(사진제공=서울남부청소년비행예방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서울남부청소년비행예방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서울남부청소년비행예방센터(센터장 배성희)는 3월 2일부터 3월 11일까지 7일간 직원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자체 직무연수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교육은 초기단계의 비행청소년 대상자에게 양질의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운영의 주체인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대안교육 정 팀장은 전 직원이 일과시간을 할애한 가운데 위촉된 전문강사를 초빙, 매일 2 ~ 4시간씩 직무연수교육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직원들은 ‘인문학 기반 참여형 청소년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강의 기법, 심리검사(HTP)의 이해와 해석 및 버츄프로젝트 연수교육을 통해 다양한 교수기법과 업무역량을 강화하는 데 알찬 시간을 가졌다.

배성희 센터장은 “경찰단계 초기비행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직원 업무역량 강화 차원에서 이번 직무연수교육을 실시했고, 청소년비행예방센터는 재비행 청소년 대상으로 심리상담 조기개입과 멘토링 활성화 강화 및 선도프로그램 도입과 다양한 교육 운영기법 등으로 청소년비행을 예방하고,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최일선 관문임을 모든 직원들이 자각해야한다”고 했다.

한편 서울남부청소년비행예방센터는 법원, 검찰, 학교 및 사회복지기관 등의 의뢰로 청소년의 비행예방 및 진로지도 등 다양한 인성교육을 실시하는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소속 비행예방 전문교육기관이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