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포항준법지원센터, 포도재배농가(부녀농가) 농촌일손돕기 사회봉사

2022-03-08 13:02:38

(사진제공=포항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포항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포항준법지원센터(소장 권우택)는 3월 7일부터 8일까지 포항시 북구 기계면 소재 포도 재배 농가에서 농촌일손돕기 사회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극심한 인력난을 겪고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사회봉사 대상자를 배치해 하우스철거와 배출된 부직포, 차광막 등을 제거하고 퇴비살포 작업을 했다.
수혜자 김모씨(59·여)는 “코로나와 농촌 고령화로 인력난이 극심할뿐더러 여성이 혼자 일하기에 어려움이 많다. 마침 바쁜 시기에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준 법무부에 너무나 감사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포항준법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코로나19 등으로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도움이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농촌지역 일손이 필요한 부분에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를 집중 배치하여 인력난에 시름하고 있는 농민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