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안산준법지원센터, 시곡중학교 중학생 대상 진로체험 시간 가져

2021-10-15 21:00:02

(사진제공=안산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안산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안산준법지원센터(안산보호관찰소)는 10월 15일 오전 안산 시곡중학교에서 중학생 62명을 대상으로 ‘진로체험(법무 공무원 소개)’을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직업인과의 만남(부제 보호관찰관의 하루)’을 주제로 법무 공무원과 준법지원센터를 소개하고, 법무 공무원이 되는 방법, 준법지원센터에서 하는 일 등 다양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교육생들의 질문에 답변해주는 시간도 마련됐다.

학생들은 “준법지원센터가 범죄로부터 우리를 보호하기 위해 꼭 필요한 곳이고, 평생 직업으로서도 보람 있고 훌륭한 직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안산준법지원센터는 진로체험을 비롯해 아동학대, 학교폭력, 인권교육 등 다양한 주제로 법교육을 하고 있다.

정성수 안산준법지원센터 소장은 “이번 진로체험 법교육을 통해 미래 꿈나무인 학생들이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