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유순태 유진홈센터 대표 “고객과 집수리 전문가 연결하는 O2O 사업확장”

2021-05-28 16:37:19

유순태 유진홈센터 대표 “고객과 집수리 전문가 연결하는 O2O 사업확장”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유순태 유진홈센터 대표가 집수리 전문 브랜드 에이스 하드웨어에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도입하여 집수리 전문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진그룹(회장 유경선) 계열인 유진홈센터(대표이사 유순태)의 집수리 전문 브랜드 에이스 하드웨어는 한국마케팅학회에서 주관하는 ‘한국마케팅프론티어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28일 열린 춘계학술대회에 앞서 지난 17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유진홈센터 본사에서 진행됐다. 시상식에는 유순태 유진홈센터 대표, 유석훈 유진그룹 상무, 김영찬 한국마케팅학회장 등이 참석했다.

유순태 유진홈센터 대표이사는 이 날 시상식에서 “카테고리 전문성을 기반으로 고객과의 접점에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면서 “향후 고객과 집수리 전문가를 연결하는 O2O 서비스까지 확장하여 집수리와 관련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마케팅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마케팅프론티어 대상은 국내 최대의 마케팅 관련 학술조직이자 대표 학회인 한국마케팅학회에서 국내외 기업에 귀감이 될만한 우수한 마케팅 사례를 발굴하고, 마케팅현장에 전파함과 동시에 국내 마케팅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1993년 처음 제정됐다.

유진그룹은 미국의 집수리 전문 브랜드인 에이스 하드웨어와 손잡고 지난 2018년부터 국내에서 집수리 전문 유통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누구나 쉽게 셀프 인테리어를 즐길 수 있는 선진화된 홈 임프루브먼트(Home Improvement) 문화를 확산시켜 국내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에이스 하드웨어가 지난 해 도입한 욕실, 주방, 전기조명 등 부분 인테리어 시공 서비스는 론칭 후 1년 동안 약 2천 여 건의 시공을 기록하는 등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객들은 매장을 방문하면 전문인력의 1:1 맞춤상담을 통해 ‘필요한 만큼의 인테리어’를 선택할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의 맞춤형 홈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김영찬 한국마케팅학회장(연세대 경영대학 교수)은 “에이스 하드웨어는 코로나19로 비즈니스 모델이 급변하고 있는 시대에 국내 홈 임프루브먼트(Home Improvement) 시장을 개척하고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하였다”며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장소(the helpful place)'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 집수리 관련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