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통영준법지원센터, 거제메이커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2021-05-27 16:41:49

(사진제공=통영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통영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통영준법지원센터(소장 한장수)는 27일 오후 거제메이커센터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보호관찰청소년 들이 진로(창업)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보호관찰 청소년 진로 설계를 위한 교육 지원, 직업 현장 탐방 및 체험 프로그램 진행, 직업훈련과정과 취업이 하나로 통합된 원스탑 프로그램 운영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위기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직업(창업) 체험과 자격취득 등을 통한 건전한 취업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점에 공감대가 형성되어 양 기관이 협력하게 됐다.

한장수 소장은 “평소 꿈을 잃고 방황하는 보호관찰 청소년들을 보면서 마음이 아팠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그들이 희망하던 진로를 찾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포부를 내비쳤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