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에쓰오일, 세계 최초 ‘준법경영시스템’ 국제 인증 획득

2021-05-18 16:34:00

에쓰오일 박성우 법무/컴플라이언스 본부장(왼쪽)과 한국경영인증원 황은주 원장(우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에쓰오일)
에쓰오일 박성우 법무/컴플라이언스 본부장(왼쪽)과 한국경영인증원 황은주 원장(우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에쓰오일)
[로이슈 최영록 기자] 에쓰오일(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이 세계 최초로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올해 4월 정식으로 채택한 준법경영시스템 (Compliance Management System) 분야의 국제표준이다. 이 표준은 부패방지 ICC(국제상업회의소) 규칙, 윤리 및 준법에 관한 OECD 우수 사례 지침, UN 부패 협약 등 국제적 기관의 지침과 ISO 표준이 결합돼 모든 산업 및 규모의 조직에 적용하기 위한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ISO 37301은 국제 표준 검토 단계(DIS)에서 인증을 받은 사례는 있으나 정식 표준 발행 이후 인증을 획득한 사례는 에쓰오일이 최초다.
에쓰오일은 2013년 말 준법지원인제도를 도입하고 전사적으로 준법시스템을 구축하여 실천해왔다. 에쓰오일의 준법경영시스템은 대외적으로도 우수 사례로 인정, 국내외 유수 기업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돼 왔다.

에쓰오일 준법경영을 총괄하는 박성우 부사장(법무/컴플라이언스 본부장)은 “준법경영이 궁극적으로 회사의 지속가능성과 투명한 경영활동의 근간을 이룰 것”이라며 “회사의 비즈니스 목표에 부합하는 준법시스템을 운영하여 최고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 화학기업이라는 ‘비전 2030’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