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민팃은 지난 4월 말 홈페이지와 카카오 채널로 접속할 수 있는AI챗봇 상담 서비스를 오픈한 이래 주 250건 이상의 고객 문의가 챗봇을 통해 이어지고 있으며, 앞선 기술을 중시하는 브랜드 특성에 걸맞은 이번 서비스로 고객 접근 채널 다양화 기반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민팃 챗봇 서비스는 민팃ATM 위치 및 이용 과정, 기부방식, 제조사 추가보상 등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각종 고객 문의를 딥러닝 모델을 활용해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시나리오별 안내 프로세스를 구현했다. 특히 지도 링크까지 제공해 고객 주변 ATM을 확인하게 해주고, 민팃 홈페이지를 통해 휴대폰 시세를 즉시 보여주는 게 특징이다.
민팃에 따르면 서비스 현재 전체 고객 문의 중 약 15%을 챗봇이 담당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수치는 지속적으로 높아져 연말에는 30% 이상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민팃 관계자는 “딥러닝 등 인입되는 데이터를 분석해 대응 시나리오 완성도를 더 높여 고객이 만족하는 수준의 서비스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 “향후 정보통신 신규 서비스를 지속 개발하고 고객 대상 의미있는 이벤트를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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