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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리아百, 하이주얼리 브랜드 강화

2021-04-15 07:5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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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편도욱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20일 명품관에 이탈리아 하이주얼리 브랜드 ‘부첼라티’를 국내 최초로 오픈, 명품관의 하이주얼리&워치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한다.

1919년에 창립된 부첼라티는 100년 역사를 자랑하며 특별한 색의 흔하지 않은 원석을 사용하며, 표면에 텍스처 느낌을 준 화이트 및 옐로우 골드로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르네상스 시기의 전통적인 이탈리아 공방 기법을 이어받아 제품을 생산하며 국내 단독 매장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재 부첼라티는 리치몬트 그룹이 소유하고 있으며, 창시자 마리오 부첼라티 일가가 경영 전반에 관여하고 있다.

대표 컬렉션은 ‘마크리(Macri)’ 라인으로 금속의 표면에 실키한 텍스처 감을 주는 새김질의 ‘리가토’ 각인기술을 활용, 순금을 부드러운 실크처럼 보이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갤러리아는 부첼라티 신규 오픈을 비롯하여 기존의 하이주얼리 매장이 면적을 확장, 기존 2개층(B1F-1F)에 구성되어 있던 하이주얼리&워치존을 2층 명품여성 층으로까지 확대했다.

갤러리아는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최근 1년 동안 하이주얼리&워치 신장률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54% 고신장했다. 특히 명품시계를 중심으로 한 40대 남성의 하이주얼리&워치 신장률이 74%를 기록, 전 연령대별에서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여줬다.

이에 갤러리아는 신규 하아주얼리 브랜드 오픈과 더불어 4월 말에는 명품관 웨스트 명품남성의류 4층에 이탈리아 하이주얼리 브랜드 ‘불가리’ 남성 전용 매장이 국내 최초로 오픈한다. 해당 매장은 남성 특화 주얼리 매장으로 남성들을 위한 보석, 시계뿐만 아니라 남녀공용 주얼리 상품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지난 2일 웨스트 명품남성의류 4 층에는 처음으로 명품시계 브랜드 태그호이어, 브라이틀링 등이 오픈했다. 해당 시계 브랜드들 또한 기존 명품시계와 주얼리를 한곳에 모은 하이주얼리&워치존에 구성되어 있었으나, 명품시계를 처음 구매하는 MZ세대들에게 입문용으로 적합한 브랜드라 파악하고 구매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남성 의류 층으로 이동 오픈하게 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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