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유기농 전문 온라인몰 ‘달리살다’의 데이터를 확인해보니 올해(1/1~2/14) 전체 매출은 오픈 이후 동기간(11/1~12/15)대비 250%, 유료멤버십 ‘달리드림’ 가입자수는 213%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매출이 가장 높은 카테고리는 ‘달걀’과 ‘우유’로 각각 460%, 325% 증가했다. 온라인몰에서 생활필수품이나 가공식품이 아니라 비교적 낮은 가격대의 식재료인 달걀과 우유 카테고리가 나란히 매출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례적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이 같은 달리살다의 폭발적인 성장세는 최근 자신의 가치관과 신념에 따라 제품을 구매하는 ‘미닝아웃(Meaning out)’ 소비현상의 확산이 매출로 이어져서다"라며 "가격이 더 높더라도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미래를 위한 가치 있는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미닝아웃이 하나의 소비성향으로 자리잡으며 유기농 전문 온라인몰 달리살다의 매출 증가요인이 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에도 달리드림은 윤리적 가치를 구매결정의 최우선 순위로 삼는 고객들을 위해 친환경을 넘어선 필(必)환경의 지속가능성에 부합하는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새로운 삶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앞장설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같은 기간 매출이 가장 높은 카테고리는 ‘달걀’과 ‘우유’로 각각 460%, 325% 증가했다. 온라인몰에서 생활필수품이나 가공식품이 아니라 비교적 낮은 가격대의 식재료인 달걀과 우유 카테고리가 나란히 매출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례적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이 같은 달리살다의 폭발적인 성장세는 최근 자신의 가치관과 신념에 따라 제품을 구매하는 ‘미닝아웃(Meaning out)’ 소비현상의 확산이 매출로 이어져서다"라며 "가격이 더 높더라도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미래를 위한 가치 있는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미닝아웃이 하나의 소비성향으로 자리잡으며 유기농 전문 온라인몰 달리살다의 매출 증가요인이 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에도 달리드림은 윤리적 가치를 구매결정의 최우선 순위로 삼는 고객들을 위해 친환경을 넘어선 필(必)환경의 지속가능성에 부합하는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새로운 삶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앞장설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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